리드얼라우드 Read Aloud 01 : The Three Little Pigs (책 + CD 1장 + DVD 1장) - Yellow Read Aloud 1
Brady Fotheringham 외 지음, 오진욱 그림 / 원더앤런(Wonder&Learn) / 2011년 6월
품절


오랜만에 읽어보는 영어동화다. 익히 잘 알려진 아기 돼지 삼형제!
첫번째 돼지는 짚으로 된 집으로 단 하루만에 지었고,
두번째 돼지는 나뭇가지 집을 이틀만에 지었다.
그리고 오래 고심한 세번째 돼지는 여름 내내 벽돌을 이용해서 튼튼한 집을 지었다.
우리 말로 '꿀꿀'이라고 할 수 있는 돼지의 의성어 'oink'가 눈에 들어온다.

집을 지었으니 이제 늑대가 등장할 차례다.
작은 돼지와 비교되게 큰, 게다가 배고프고 심술궂기까지 한 늑대로 말이다.
우르릉 거리는 늑대의 의성어는 'grumble'
짚으로 된 집과 나뭇가지로 만든 집을 단숨에 날려버리는 강력한 입김은 'whoosh'

하지만 세번째 벽돌집은 늑대의 강력한 입김 콧김 다 동원해도 버거운 상대!
굴뚝으로 들어가서 돼지들을 잡아 먹으려고 한 늑대의 계획도 실패!
늑대는 비명을 지르며 도망갈 수밖에 없었다.
배고프고, 신경질 나고, 게다가 엉덩이엔 화상까지!
늑대도 박복하구나!

늑대의 습격으로 큰 교훈을 얻은 다른 돼지 형제들도 튼튼한 새벽돌집을 지었다. no pain, no gain!!

이야기가 끝나고 이어지는 chant time!
반복되는 문장과 의미의 변화로 나열되는 구조가 이야기를 흥미롭게, 노래도 재밌게 만들어준다.

책을 착실하게 읽었다면 누구나 맞출 수 있는 퀴즈도 나왔다.
돼지 형제의 색깔로 그들이 만들어 낸 집을 고르고, 어떤 집이 가장 튼튼한지도 골라보자.
배고픈 늑대는 어떤 소리를 냈을지 역시 맞추어보자. 다른 의성어는 무엇에 해당하는지도...
그리고 phonics 타임! 돼지의 피그 발음이 어떤 발음과 닮았는지 번호를 매겨보자.

몰랐는데, 다 읽고 나니 맨 뒤에는 해설도 있다. ㅎㅎㅎ
그래도 기왕에 공부가 되려면 우리말은 나중에 보도록 하자.
뒷표지에는 플래시로 만든 이야기 dvd와 녹음된 오디오 시디가 있다.
틀어놓으면 아이가 스스로 즐기며 공부할 수 있는 구조다.
오감을 다 사용해서 공부하는 영어라면 충분히 재밌을 법하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카스피 2012-03-20 23:1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ㅎㅎ 재미있어 보이네요.아이들이 무척 좋아할듯 싶군요^^

마노아 2012-03-21 08:49   좋아요 0 | URL
교육과 재미 두마리 토끼를 잡은 책이에요.^^

순오기 2012-03-22 16:1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그림이 신선하네요~ 아기돼지 버전은 참 많아요.^^

마노아 2012-03-22 23:11   좋아요 0 | URL
많은 버전 중에 데이비드 위스너 버전도 참 좋아요.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