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 핸드폰
영화
평점 :
상영종료


이 영화가 개봉됐을 때 무지막지한 블록버스터나 화제작이 있었던가?  

뚜껑 열어보니 별로란 소리가 있어가지고 극장까지 가지 못했는데, 다시금 챙겨보니 기대 이상으로 괜찮은 작품이었다. 다만 잔인한 장면이 많고 자극적이어서 정서적으로 좀 부대끼는 부분은 있다.  

연예기획사 대표이자 매니저인 오승민(엄태웅). 매일 밤 접대에 시달리느라 구멍난 재정을 사채로 끌어쓰다가 생명의 위협까지 받고 있는 이 남자. 



(대표님 몸 너무 좋아주시다는 거...;;;;) 

늦은 귀가. 대화 없는 부부 사이. 아내가 왜 커피를 끊었는지 미처 알아차리지 못하는 이 남자.  

소속사 배우는 청순한 이미지로 떴건만, 그만 섹스 스캔들이 벌어지니, 바로 이 남자가 화근. 



김남길. '특별출연'이라고 포장하지만, 그냥 조연이다. 그것도 비중 있는. 이름 있는 배우가 조연으로 출연할 경우 갖다 붙이는 저 '특별출연'이란 명칭은 늘 불만이다. 주연급이 조연으로 나오면 그렇게 꽃 팔린 건가?  

아무튼. 문제의 동영상이 들어 있는 핸드폰을 잃어버린 승민. 그 핸드폰은 익명의 남자 손에 들어가는데, 이마트 주임으로 일하는 정이규(박용우)가 그다. 

승민은 어떡해서든 핸드폰을 돌려받으려고 갖은 애를 쓰지만, 이 남자 절대 만만치 않다. 다분히 변태스럽고 다분이 똘아이스런 그 남자. 

그는 마트에서 일하고 있는데 항의를 일삼는 고객들을 전문으로 상대한다. 회사에선 우수 사원으로 칭찬도 받지만, 그의 속은 말이 아니다. 병상을 오래 지키는 어머니. 날마다 수술비가 급하다고 어떡해 해보라고 울부짖는 여동생. 그 와중에 써놓고서 반품시키고 생떼 쓰는 손님, 매번 전화로 사과를 요구하는 할배, 마트 여직원 성추행 해놓고 큰소리 치는 나쁜 새끼까지. 그는 세상에 온통 자기를 못살게 구는 사람들로부터 학대받는 어린애 같은 모양새를 보여준다. 그런 그에게 모처럼 바짝 엎드릴 상대가 나타났으니 핸드폰 찾지 못해 안달인 승민이다.  

승민은 핸드폰 찾으려고 이규의 명령을 그대로 이행하니, 앞서 그 나쁜 새끼 차 부숴버리기, 못된 할배 공원에서 폭행하기 등등등. 

그렇지만 그렇게 한다고 해서 핸드폰이 쉽게 찾아지면 이 영화가 뭐하러 있게.... 

재밌는 건, 핸드폰 위치 추적 심부름센터 직원으로 분한 감독님이었다. 

 독특한 말투가 재밌었는데, 사진을 못 구해서 아쉽다. 

"그 사람이 갑자기 달리기 시작했다는 거~"

"방금 다시 멈췄다는 거~" 

"핸드폰이 꺼져 있으면 안 된다는 거~" 

"말짱 황이라는 거~" 

영화 중반까지는 핸드폰 가지고 장난치는 정이규가 너무 변태스럽고 비겁하고 나쁜 놈처럼 보였는데, 막상 그가 감정 노동자에 속하는 사람으로서 그를 둘러싼 현실적 억압이 너무 크다는 것에 맞닥뜨리자 연민이 생겨버린다. 이규가 나쁜 놈이긴 한데, 과연 승민보다 더 나쁜 놈일까?  

승민은, 정말 여배우의 섹스 동영상 때문에 핸드폰을 찾으려고 혈안이 된 것일까. 그의 비밀은 단지 그뿐일까. 

보고 있자니,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사회의 추악한 단면들이 무수히 쏟아져나와 마음이 불편해지기 시작했다. 문명의 대표적 이기인 저 핸드폰이 인간을 얼마나 무섭게 옭아맬 수 있는지, 그건 단지 핸드폰의 문제가 아니라 우리가 누리는 더 많은 것들이라는 것도 다분히 짐작할 수 있다.  

자신의 스트레스를 엄한 데다가 풀면서 스스로 망가지는 이규도, 어떡해서든 망가진 관계를 이어붙이겠다고 용쓰는 승민도 모두 가엾고 그래서 더 무섭고 슬픈 캐릭터들이다.  

영화는 스릴러답게 무섭게 끝을 향해 치닫는데, 마지막 반전은 사실 좀 예측이 쉬운 부분이었고, 또 반전에 너무 목숨을 건 것은 아닐까 하는 아쉬움이 남는다.   



배우들이 모두 열연을 해주었는데, 그래도 두 가지 얼굴을 제대로 보여준 박용우 쪽에 더 점수를 주고 싶다.

기대보다 더 괜찮은 작품이었는데 생각보다 흥행을 못한 게 안타깝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비로그인 2009-04-25 19:1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출발 비디오 여행에서 잠깐 봤는데 재밌을 것 같아요.

마노아 2009-04-25 20:15   좋아요 0 | URL
저도 거기서 소개해주는 것 봤어요. 일요일 점심 식사의 단골 메뉴지요.^^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