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리뷰] <인성교육 보물창고> 시리즈 중 1권을 골라 리뷰를 작성해 주세요~ 5분께 적립금 2만원!!
친구를 모두 잃어버리는 방법 - 이기적이고 고집불통인 아이 야단치지 않고 버릇 고치기 I LOVE 그림책
낸시 칼슨 지음, 신형건 옮김 / 보물창고 / 2007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너에게 친구가 하나도 없기를 바란다면, 여기 나오는 방법을 그대로 따라 하렴. 

1. 절대로 웃지 말기! 

시무룩한 얼굴을 하고, 짜증난 표정을 짓고, 눈살을 잔뜩 찌푸리면 어떤 친구든 겁에 질려 달아날 거야.  

글쎄, 겁에 질리지 않더라도 확실히 짜증나서 도망갈 수도 있어. 찌푸린 얼굴이 얼마나 못생겨 보이는 지도 꼭 기억해야 해~ 

2. 모두 독차지하기! 

과자를 먹고 있는데, 친구들이 다가오면 얼른 감추렴.  

장난감을 가지고 놀 땐, 좋은 것들은 모두 너 혼자 꽉 움켜쥐고 있어야 해. 네 방엔 아무도 못 들어오게 꼭꼭 문을 잠가 버리렴. 

무섭케 치켜 뜬 눈으로 버럭 성을 내며 네 물건들을 사수한다면, 확실히 모든 친구들이 너를 싫어하게 될 거야. 장담해! 

3. 심술꾸러기 되기

꼬마들의 머리를 홱! 잡아당기렴. 아마 비명을 지를 테지? 그 비명 소리는 너를 향한 미움처럼 높을 거야.  

고무줄 놀이를 하고 있다면 고무줄을 탁! 끊어버리는 거지. 뛰고 있던 아이의 종아리를 찰싹! 때릴 거야. 그 나라는 고무줄 놀이는 모르니? 그럼 이건 어때?  

못된 방법을 써서 친구들을 골탕 먹이는 방법, 바로 화장실 표지판 바꾸기지.  

여자 화장실 앞에 남자 화장실 표시를 붙여놓고, 잘못 들어간 녀석이 변태 취급 당하며 봉변을 당하게 만들기. 아마 그 녀석은 두고두고 너를 용서하지 않을 거야. 어쩌면 완전히 절교할 수도 있지. 그게 네가 바라는 거라면 아주 확실한 방법이야. 

4. 반칙하기! 


술래잡기를 할 때 누군가 너를 붙잡으면 잡히지 않았다고 우기면 돼. 

목소리 큰 사람이 이긴다~ 

장기를 두다가 질 것 같으면 그냥 확 엎어 버리면 돼. 

자기가 이긴 거라고 하면?  

그렇지 않다고 역시 우기면 돼. 어쩌면 장기 같이 두던 친구는 열 받아서 울어버릴지도 몰라.  

그러거나 말거나 시침 뚝!

5. 고자질 하기!

복도에서 뛴 아이들을 선생님께 일러바치렴! 

만약 네 동생이 생각하는 의자에 앉는 벌을 받게 되면, 꼼짝 못하게 지키렴.  

아마 네 친구와 동생은 얄미워서 죽을지도 몰라.  

더 약을 올리려면 '메롱'을 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 친구가 남아 있다면(오, 놀라워라!) 딱 한 가지만 더 가르쳐 줄게.

6. 앙앙 울기! 


너무 더워도 앙앙 울고, 너무 추워도 앙앙 울어 봐. 

맛있는 걸 한 아름 사 달라고 앙앙 울어 봐. 

그러면 모두들 못 견디게 될 거야.  

사람이 많을수록, 점잖은 자리일수록 효과는 더 커지지.  

모두들 너를 창피하게 여기면서 피하게 될 거야. 

여기 일러준 방법대로만 잘 따라 하면, 넌 먹고 싶은 과자를 실컷 먹을 수 있게 될 거야.(물론 부작용으로 매를 잔뜩 벌 수도 있어!) 

그리고 널 귀찮게 하는 친구도 없게 될 거야. '하나도' 없게 될 거야. 

혹시 그런데도 남아 있는 친구가 있다면, 그 친구는 진짜 '천사'이거나 아님 무언가를 노리는 '가짜' 친구일 가능성이 커. 

네가 이렇게 했는데도 어른들 중 아무도 너의 잘못을 고쳐야 한다고 충고해주지 않는다면, 가엾게도...... 넌 사랑받지 못하는 아이일 거야. 



왼쪽 그림을 보렴. 친구들이 모두 모여서 즐겁게 놀 때, 넌 집안에 틀어박혀서 구경만 해야 할 수 있어. 왜냐하면 아무도 너와 놀아주지 않을 테니까.  

저기 일러준 것들을 정반대대로 해보렴. 그럼 어떻게 될까? 너의 주변엔 늘 친구들이 있을 거야. 

혼자만 모든 걸 차지하려고 하지 말고 친구들과 나누렴. 좋은 것일수록 더욱~ 오른쪽 그림을 봐. 쿠키를 나눠 먹으며 사이 좋게 지내는 모습. 예쁘지 않니?

좋은 친구가 늘 네 곁에 가득하기를 바랄게~ 그러려면 네가 먼저 '좋은' 친구가 되어줘야 해~


댓글(2)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순오기 2009-04-02 08:4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 책은 못 봤어요. 좋은 친구 되기도 쉽지는 않죠.^^

마노아 2009-04-02 11:54   좋아요 0 | URL
'난 내가 좋아'랑 같은 작가 책이에요. 지난 번 돼지 그림책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