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본이 없을 수밖에 없는 그림이다. 내 첫사랑 녀석이었는데, 그림 그려준다고 꼬셔서 증명 사진을 하나 얻어냈다. 그걸 보고 그린 게 오른쪽 사진이다. 그리고 왼쪽 그림은 녀석의 이미지를 만화체로 그린 거다.  

그림원본은 주었는데, 증명사진은 내가 가졌다. 안 돌려줬다는 걸 아마 몰랐던 듯하다. 알고도 모른 척??  

배우 김석훈과 무척 닮았는데, 그래서 김석훈을 볼 때마다 깜딱깜딱 놀라곤 한다. 그렇다고 천추태후를 보진 않지만... 



왼쪽 그림은 아마도 레드문에서 사다드의 첫사랑이었던 그 여자를 보고 그린 게 아닐까 싶다. 아, 이름이 생각 안 나네. 못된 여자였고, 결국 사다드가 직접 죽였는데... 눈이 부담스럽게 그려져서 맘에 안 들었지만, 수정할 길이 없었다. 치마에 사용한 디자인 톤이 비싼 값을 해줬다.ㅎㅎㅎ 

오른쪽 그림은 내 소설의 한 대목을 그린 것이다. 역시나 못 봐줄 손은 패스. 

톤을 이어 붙여서 벌어진 자국이 보인다. ㅎㅎ 

그런데 톤의 무늬가 사진 찍었더니 충돌해서 눈을 피로하게 만든다. 어휴...;;;; 




왼쪽 그림은 친구 생일에 선물과 같이 준 그림이다. 친구의 이름으로 삼행시라고 하기엔 긴 글을 덧붙였다. 이번에도 톤 무늬가 카메라와 충돌했다. 어휴...;;; 

오른쪽 그림은 아르미안의 네 딸들에서 셋째딸 아스파샤가 아닐까 싶다. 만화에서 다리 아래쪽이 안 나와서 알아서 혼자 그리다가 저렇게 다리가 짧게 나오고 말았다. 아쉽다..;;; 



왼쪽 그림은 클램프 X였던가? 아마 그랬을 것이다. 이 그림은 시계 바탕에 박아서 시계를 선물했다. 아까 삼행시 준 친구에게 주었다. 시집 가기 전에는 그 집에 오래오래 걸려 있었는데, 신혼집에는 아마 없을 것이다. 지금껏 돌아가기엔 시계가 좀 후졌었다. 벌써 십 년도 넘었구나. ㅎㅎㅎ 

오른쪽 그림은 아르미안의 네 딸들 외전 '마누엘'에서 마누엘이지 않을까. 사다드랑도 좀 비슷하긴 하지만...  톤으로 아예 도배를 했다.ㅎㅎㅎ 



왼쪽 그림은 비천무에서 진여진을 보고 그린 것이다. 설리의 옷과는 좀 차이가 있다. 좀 더 요란하고 화려한 느낌?  

오른쪽은 불새의 늪 표지였던 스테인드 글라스 느낌 나던 그림을 보고 그렸다. 



요게 endless love였으니까 아까 올린 건 다른 노래였나보다. 제목이 생각이 안 나는구나. 

이것도 나한테 제일 그림을 많이 받은 그 친구에게 주었다. 김민종을 너무 좋아한 게 그 녀석이었다.ㅎㅎㅎ 



미국 오빠한테 보내준 그림의 사본이 있었다. 바람의 나라 '연'이다. 반 접어 보관한 흔적이 역력하구나.ㅎㅎㅎ 

역시나 비싼 톤으로 도배한 덕에 옷감 무늬만 제대로 살렸다. 푸훗! 



이은혜의 세 권짜리 만화였는데 뭐더라? 댄싱 러버였던가? 하여간 앞쪽 컬러 그림을 보고 그린 것일게다.  

여자가 쓴 나풀거리는 모자가 참 좋았더랬다.  



사연이 있는 그림이다. 고등학교 때 학교 축제 때 전시할 그림이 필요했다. 영시를 같이 써서 시화전에 낼 작품이었는데, 내가 고른 영시는 예반의 '누군가의 무엇이 되어'였다.  

세상을 향해 팔을 뻗어 봅니다
내게 삶을 준 세상을 향해
내게 꿈을 준 세상을 향해
그리고 기도합니다
삶을 마음껏 일구어 나가며
내 꿈을 마음껏 펼쳐 나갈 수 있는
그런 용기를 갖게 해달라고
  

그림은 고생해서 그려갔는데, 애석하게도 시의 원문을 찾을 수가 없었다. 선생님이 캐나다 도서관에 연락까지 했다는데 못 찾았다고.(지금 생각해 보면 출판사에 연락했으면 간단했을 텐데 싶다.) 애석하게 출품하지 못했다.  

아니, 그러면 원본이라도 돌려주던가. 구름 톤을 통째로 썼건만 그림도 못 돌려봤고, 실리지도 못하고, 애석했던 그림이다.ㅡ.ㅜ  

그러고 보니 미술 과제 중에 시를 적고 어울리는 그림을 그려오라고 했는데 나는 '에너벨 리' 시에 내가 직접 그림을 그렸다. 만화 원고지에 스크린 톤 붙여가며. 근데 점수 대따 안 나왔다. 그림이 영 꽝이었던가, 아님 새로운 매체가 거슬렸던가, 둘 다였던가...;;;; 

또 생각해 보니 축제 포스터를 만화로 그려간 적도 있긴 하구나...ㅎㅎㅎ 

 

어휴, 총 몇 장을 올린 건지. 스크롤바 내리다가 지쳐서 나가버리겠네...;;;; 

그래도 마무리 지어서 기쁘다. 혹시 또 어떤 그림이 발견되면 불시에 올려서 누군가의 눈을 피로하게 만들지도... ;;;;;


댓글(6)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Kitty 2009-03-26 06:2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헉 아래부터 쭉 보고 올라왔는데 이걸 진짜 마노아님이 그리신거에요??????????????????
완전 만화가시잖아요!!!!!!!!!!!!! 톤까지 붙이신걸 보니 완전 전문이신데요!!!
(그러고 보니 유일하게 컴 작업 하시던 천계영샘 기억나네요 ㅎㅎ 저도 그시절부터 만화를...응?:)
그림 잘 그리시는 분들 제일 부러운 1인이에요 ㅠㅠ

마노아 2009-03-26 12:24   좋아요 0 | URL
흉내내느라 용을 썼던 거지요. ^^ㅎㅎㅎ
요새는 컴작업 하시는 만화가가 대부분인 것 같아요. 능률과 효율면에서 수작업과 비교가 안 되지요.
그래도 박희정 선생님 같은 그런 느낌의 그림은 여전히 수작업이 더 우선시 되지 않을까 생각해요.
잘은 모르지만요~

무해한모리군 2009-03-26 09:0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으흐흐 첫사랑이 저정도는 생겨좋야되는데~ 훌륭하여라..
내 첫사랑은 푸우랑 똑같다는 ^^

마노아 2009-03-26 12:24   좋아요 0 | URL
첫사랑 인물이 너무 좋아서 짝사랑이 되었다라는 전설이 있답니다...;;;;;

건조기후 2009-03-26 18:1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와아아.. 제 추억속에도 새록새록한 만화들이에요^^
고등학교 축제 때도 생각나요. 미술부라 그림 2점씩 내야했는데 그 때 저도 하나는 만화를 그렸었어요.
마노아님처럼 스크린톤 붙이고 제대로 그려서 낸 친구도 있었는데 (마지막 작품 멋져요~~)
전 매우 어설프게 연필로만 슬램덩크의 강백호를.ㅋ 몸이 이상하게 뒤틀렸다고 지적당한.ㅎㅎㅎ
그 그림은 미전끝나고 선배한테 선물로 줬는데.. 새삼 보고싶어지네요 내가 그린 강백호^^

마노아 2009-03-26 18:26   좋아요 0 | URL
오, 건조기후님 미술부셨군요! 우리 학교엔 그런 취미를 계발하고 능력을 신장시켜주는 부서가 한 개도 없었어요. 단 하나도요ㅠ.ㅠ
저도 건조기후님이 그린 강백호가 궁금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