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3년도였던가.... 드라마의 주제곡으로 김종찬씨가 부른 노래였다.  '산다는 것은'

드라마가 몹시 슬펐고, 어쩌면 신파에 가까우리만치 신산한 삶을 보여주었는데,

고작 중학생이었던 나는, 그 노래 가사가 참 절절하게 와 닿았더랬다.

그때 내가 먹었던 나이만큼 시간이 흘렀지만, 더 와 닿았으면 와 닿았지 남의 이야기가 되지는 않더라.

오랜만에 그 노래가 생각났다.

 

 

작사 지  예 작곡 김진룡 노래 김종찬

어디로 가야 하나 멀기만 한 세월
단 하루를 살아도 마음 편하고 싶어
그래도 난 분명하지 않은 갈 길에 몸을 기댔어~

날마다 난 태어나는 거였고
난 날마다 또 다른 꿈을 꾸었지
내 어깨 위로 짊어진 삶이 너무 무거워
지쳤다는 말조차 하기 힘들때
다시 나의 창을 두드리는 그대가 있고
어둠을 가를 빛과 같았어
여기서가~ 끝이 아님을
우린 기쁨처럼 알게 되고 산다는 것~
그것만으로도 의미는 충분한거지

날마다 난 태어나는 거였고
난 날마다 또 다른 꿈을 꾸었지
내 어깨 위로 짊어진 삶이 너무 무거워
지쳤다는 말조차 하기 힘들때
다시 나의 창을 두드리는 그대가 있고
어둠을 가를 빛과 같았어
여기서가~ 끝이 아님을
우린 기쁨처럼 알게 되고
산다는것~ 그것만으로도 의미는 충분한거지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hnine 2008-02-20 21:1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이 노래 테입 (그 시절의 MP3 ^^)에 녹음해놓고 듣던 노래이지요.

참담한 일이 벌어지고 나면 그것이 다음 어떤 일의 획기적인 계기가 되곤 하더라구요.
힘 내세요...

마노아 2008-02-20 21:30   좋아요 0 | URL
위기가 기회가 될 수 있다 이 말이지요? 저도 그 말 믿으렵니다. 고마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