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부영 Brown Bear, Brown Bear, What Do You See? (Boardbook + CD) - 노래부르는 영어동화 [노부영] 노래부르는 영어동화 194
에릭 칼 그림, 빌 마틴 주니어 글 / Henry Holt / 200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몇 달째 매주 한 권 혹은 그 이상 조카에게 동화책을 선물하고 있다.  이제는 으레 동화책 어여 달라고 한다.  그런데 오늘은, 영어 동화책 갖고 싶다고 조른다.  노래 탓인지 모르겠지만 유독 영어 동화를 더 재밌어 한다.

이 책 역시 조카가 좋아하는 영어 동화책이다.  노래가 서정적인 것이 마음이 편안해져서 좋다.  또 재밌게도 노래가 편곡 버전으로 여러 개 들어 있어서 다른 느낌으로 부를 수 있다는 게 독특하다.

등장 인물들은 모두 제 각각의 색깔과 누군가를 바라보고 있다.  브라운 베어는 자신을 보고 있는 빨강색 새를 보고 있다.   레드 버드는 자신을 보고 있는 노랑색 오리를 보고 있다.  옐로우 덕은 푸른 색 말을, 블루 호올스는 초록색 개구리를, 그린 프로그는 보라색 고양이를, 퍼플 캣은 흰색 개를, 화이트 독은 검은색 양을, 블랙 쉽은 황금색 물고기를, 골드 피쉬는 선생님을, 선생님은 이 모든 동물들과 선생님을 보고 있는 아이들을 바라보고 있다.

결국 등장하는 이들은 서로서로를 보고 있는 것이다.  어쩐지 모두와 친구가 될 수 있을 것 같은 분위기.  정겹고 사랑스럽다.

각각의 색깔을 알려주고 또 동물들의 이름을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반복해서 듣다 보면 쉽게 따라부를 수 있을 것이다.  각각의 동물들 울음소리를 흉내내는 것도 재밌다.(물고기는 물속에서 뻐끔거리는 소리가 난다.)

Polar Bear, Polar Bear, What Do You Hear? 도 궁금한데, 노래가 같거나 형식이 아주 똑같다면 재미가 떨어질 것 같아서 살까 하다가 그만두었다.  브라운 베어랑 완전 자매품일까??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5)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홍수맘 2007-04-01 20:5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마, 우리 홍/수의 첫 영어그림책이었던 것 같네요. 반갑다.^ ^.홍/수는 지금도 이 책 보면 노래를 흥얼거린답니다.
Polar Bear도 요 책이랑 스타일은 비슷한데요, 저 개인적으로는 단어적으로는 Borwn Bear가 좀 쉽고 편하구요, 노래는 Polar Bear 쪽이 좀 더 부드러운 것 같아요.^ ^.

마노아 2007-04-01 21:2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노래가 같지는 않은가봐요. 전 단어만 바뀐 건 아닌가 했거든요. 서점 가서 책을 살펴본 후 나중에 구입을 결정해야겠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