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난 원래 아침잠이 많고, 밤잠이 없어 늦게까지 깨어 있는 일이 많았는데 지금 이 시간에 깨어 있는것이 얼마만인지 모르겠어요.^^ 지난 추석부터 정신없이 바쁜 일정을 소화하느라 이렇게 컴앞에 앉아 페이퍼를 쓰는 것도 한달만이네요. 한달전 저의 한탄에 대해 응원을 보내주신 여러분들 덕분에 무사히(?) 모든 일정을 마치고 이제 진짜 평범한 일상으로 복귀하려 합니다. 그동안 찾아보지 못한 서재지기님들께 인사도 다녀야 하고 할 일이 많군요.ㅎㅎ 

2. 어느새 한 달 전이 되었는데 지난 2일에 시아버님의 칠순상은 무사히 차렸답니다. 저랑 동서들이 준비해온 음식과 어머님이 사오신 과일과 대게를 올리니 그래도 상은 푸짐해 보이네요. 마음 같아서는 케익도 직접 만들고 싶었지만 이래저래 바빠서 그냥 떡케익 맞추고, 집에 있던 양주도 한 병 가져다 가족들과 잔치했습니다. 그 전날까지 한복을 입네, 마네 하며 여러번 변덕을 부리시던 시어머님 때문에 골치가 아팠지만, 당일에 비가 오는 관계로 한복 생략했습니다.^^ 끝내고 나니 마음이 시원하더군요.



3. 그리고 다음날 쉴 틈도 없이 일주일이나 학교를 빠진 큰 아이 앉혀 놓고 6일에 있을 중간고사 대비 집중강의에 들어갔습니다. 저한테는 정말 쉬운 문제들이지만 수업을 안들은 아이에게는 쉬울리가 없겠지요.ㅜㅜ 약간의 아쉬움이 남지만 학교 빠지고 본 시험 치고는 훌륭(?)합니다. 초등학교 저학년 성적이 뭐 제대로된 성적인가요? 전 평소에도 평균 이상만 하라고 합니다.ㅎㅎ

4. 중간고사가 끝난 다음날인 7일 부터 10일까지는 시댁식구들과 제주도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식구가 11명이어서 숙소를 두개 예약했는데 리조트에서 실수하는 바람에 큰 평수 하나로 바뀌어 오히려 잘 되었답니다. 분위기를 흐리는 한 사람이 있어서 조금 그랬지만 그럭저럭 잘 다녔습니다. 저는 제주도가 세번째여서 가본곳 또 가는거라 그렇지만, 아이들에게 좋은 경험이라 생각해요. ^^




저희가 묵었던 금호리조트 전경과 연못에 있던 연꽃이예요. 열대 나무가 있어서 외국에 온 느낌이 들더라구요.ㅎㅎ 

>> 접힌 부분 펼치기 >>

5. 여행 다녀온 후에는 너무 열심히 놀았는지 일주일동안 밀렸던 집안일과 아이들 뒷바라지 하다보니 훌쩍 지나가더군요. 그리고 바로 친정엄마 칠순이 있어 여행지 알아보느라 여기저기 다녔더니 덜컥 병이 났어요. 긴장이 풀렸는지 감기몸살을 아주 호되게 앓고보니 일주일이 또 훌쩍 지났더라구요. -.-;;;

6. 그 와중에 큰 아이의 독서감상문이 상을 받게 되었다고 연락을 받아 시상식에 참여하고 왔네요. 지난 8월 저희 동네 이동도서관에서 벌이는 독후감 대회에 고정욱 선생님의 <우리아빠>를 읽고 독서감상문을 써서 보냈거든요. 제 생각에는 참여자가 별로 없었던것 같은데, 책 읽는건 좋아하지만 독서록 쓰기 싫어하는 아이에게는 좋은 활력소가 되었답니다.

 

7. 그렇게 시간이 흘러 정신차리고 지난 23일에 친정방문하여 엄마칠순 축하드리고 간단하게 맛난 음식 먹고 왔어요. 마음 같아서는 운전 연습 위해서 직접 운전하고 가고싶었지만, 감기약을 먹었더니 정신이 멀쩡하지 않더라구요. -.-;;; 그리고 지난 목요일에 결국 일본여행 마지막 결제까지 마무리 지었어요. 이제 떠나시기만 하면 되는군요.^^

8. 지난 수요일에는 작은아이의 유치원에서 엄마초대 수업이 있었어요. 9월 말부터 10월이 언제 오느냐고, 10월에는 좋은 일이 있는데 비밀이라며 호들갑을 떨었는데 그날이 왔네요. ^^ 큰아이는 소심해서 아이가 있는듯 없는듯 했는데, 작은아이는 목소리가 어찌나 큰지 엄마들이 모두 웃고 제가 민망해서 혼났네요. 그래도 집에서처럼 개구지지 않게 선생님 말씀 잘 듣고,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니 뿌듯합니다.^^



9. 그리고, 오늘 아니 어제군요. 옆지기를 미국 출장길에 보내기 위해 인천공항에 다녀왔습니다. 직업상 집을 비우는 일이 거의 없는 사람이라 남들이 가끔 옆지기가 출장가서 안들어와 좋다고 말할때 어찌나 부러웠는지...ㅎㅎ 직장생활 15년차에 이번이 세번째 미국출장이네요. 가기 전날 안좋은 일이 있었던지라 마음 같아서는 가서 한 일년 있다 오라하고 싶더라구요. 그래도 지금 이 시간 옆지기가 없는 집이 조금 썰렁한 기분이네요. 지금쯤 뉴욕에 도착해서 다시 일요일 오전을 맞이하고 있겠네요. 저는 이렇게 쓸쓸하게 10월의 마지막 밤을 보냈답니다. ㅜㅜ

10. 오늘 오후에는 친정부모님이 오시겠네요. 엄마는 가끔 아이들 보러 놀러오시지만, 아빠는 정말 오랜만에 오시는거라 맛난 반찬이라도 준비 해야겠어요. 화요일에 일본여행 출발인데 엄마가 사시는 곳에서는 인천공항까지 너무 멀어서 저희 집에서 하루 주무시고 출발하시기로 했거든요. 많이 구경하시라고 오전에 출발하는걸 예약했더니 생각보다 공항에 일찍 나오라네요. 역시 단체여행은 어쩔수 없네요. 어찌되었든 건강하게 잘 다녀오셨으면 좋겠어요. 

이로써 저는 이제 모든 일을 마치고 평범한 일상으로 복귀하렵니다. 
오랜만에 서재에 들렸다고 모른채 마시고 반갑게 맞아주세용~~^^


댓글(2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자하(紫霞) 2010-11-01 05:3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랜만이예요~같은 하늘님!
그동안 많은 일이 있으셨군요~두번의 잔치에, 여행에...
근데 마지막사진에서 작은아이는 어디에?
몇 명으로 압축되긴 하는데...흠^^;

같은하늘 2010-11-01 10:47   좋아요 0 | URL
오랜만에 등장하는 저를 반갑게 맞아주신 첫 손님이 베리베리님이시네요.
베리베리님은 언제 컴벡하셨나요? 놀러가야쥐~~
음~~ 울 작은아이는 접힌부분을 잘 살펴보면 맞추실 수 있지 않을까요?
맞추는 분께 상품을 걸어야하나? ㅎㅎ

꿈꾸는섬 2010-11-01 11:2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같은하늘님~~와락~~~
추석 이후 무지하게 바쁘셨군요. 병 나실만했네요. 무사히 시어른 칠순 마치시고 친정엄마 칠순까지 정말 바쁘셨네요. 전 제주도는 언제 가도 좋더라구요.ㅎㅎ
근데 아드님이 독서감상문 써서 상도 받고 정말 기분이 좋았겠어요.^^ 축하해요.
아이들 유치원 다녀오는 것도 일이죠.ㅎㅎ 얼마나 예뻤을까요?
다시 돌아오셔서 기뻐요.^^

같은하늘 2010-11-02 01:37   좋아요 0 | URL
이렇게 반갑게 맞아주시니 행복해요. ㅎㅎㅎ

순오기 2010-11-01 13:1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와아~ 정말이지 산 넘어 산이었군요, 두루두루 수고가 많았어요~ 병날만도 한 일정이었고요.
무사히 하산하고 일상복귀하셨으니 환영합니다~~~ ^^

같은하늘 2010-11-02 01:37   좋아요 0 | URL
오기언니는 뭐하고 계시나 항상 궁금했어요.ㅎㅎ
앞으로 자주 뵐께요.

울보 2010-11-01 16:3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정말 열심히 부지런히 사시는군요,
참 대단하세요,
아이들도 참 좋아햇을 여행이네요,
전 아직 제주도를 한번도 가본적이 없어서 노상 계획만 잡아두고 가지 못하고 있는데 아이가 좀더 자라기 전에 한번 가봐야 할텐데,,

같은하늘 2010-11-02 01:38   좋아요 0 | URL
아이고~~ 울보님 제주도를 못 가보셨군요.
류와 함께 꼭 다녀오세요.
앞으로 자주 뵈어요.^^

마녀고양이 2010-11-01 20:0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같은하늘님, 쪽!!

솔직히.. 저는 같은하늘님처럼 하라고 하면, 죽으면 죽었지 못 할거 같아요.
아마 버얼써 도망갔을겁니다. 절레절레.
조금 더 쉬셔야 할거 같아요, 이렇게 다 마치고나면 맥이 탁 풀리고 몸살나잖아요.
일상 복귀하셔도,, 그냥 푸욱 쉬시면서, 이제는 염장성 페이퍼 올려주세요.
바쁜 사람들이...... 다 바가지 박박 긁을만큼, 아셨죠?

같은하늘 2010-11-02 01:39   좋아요 0 | URL
와락에 이어 쪽 까지~~ *^^* 햄볶아요~~
뭐 별로 한거 없어요. 신경을 조금 많이 썼을 뿐이지요.
염장성 페이퍼란 무엇을 말씀하시는지? 저 그런거 몰라요~~^^

세실 2010-11-01 23:3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시아버지 칠순에 시어머니 칠순까지...와우 바쁜 나날 보내셨네요^*^
이제 일상으로 돌아오셨으니 알라딘 자주 오시기예요. 두 팔 벌려 환영합니다~~~

같은하늘 2010-11-02 01:39   좋아요 0 | URL
이렇게 환영해 주시니 감사해요.^^
시어머니 칠순은 아직 멀었는데 그때는 무슨 일이 벌어질지 기대됩니다.

세실 2010-11-02 09:07   좋아요 0 | URL
호호호 친정어머니 칠순....으로 정정할래요.

같은하늘 2010-11-03 14:46   좋아요 0 | URL
ㅎㅎㅎ

치유 2010-11-02 07:1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ㅋㅋ 마음 같아선 한 일년 있다 오라고 했음에서 터져버렸어요..ㅋㅋ

정말 숨막히게 바쁜일정을 최선을 다해 소화시키시고 일상으로의 복귀... 애 많이 쓰셨네요..
돌아보시면서 내가 이렇게 벅찬 일들을 다 해냈다..말이지/하며 흐뭇하시죠??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그리고 너무 반가워요.

같은하늘 2010-11-03 14:46   좋아요 0 | URL
다 끝나고 나니 시원하다고 생각했는데, 배꽃님 말씀을 들으니 제가 스스로 대견해지는데요.ㅋㅋㅋ

소나무집 2010-11-05 01:4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와, 진짜 바쁘셨겠어요. 칠순상 차리느라 고생 많으셨죠? 저도 친정아버지 칠순 준비하는데 신경 쓸 게 많더라구요. 저희는 한식집에서 했어요.

같은하늘 2010-11-05 10:32   좋아요 0 | URL
별거 안하는것 같아도 집에서 직접 하려니 손이 많이 가더라구요.^^
친정아버지 칠순 잘 끝내셨다니 축하드립니다.

하늘바람 2010-11-05 08:3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와 큰아드님 대단해요 작은 아드님도요
남편 출장에 부모님 여행에 참 대단하시네요
부럽기만 합니다

같은하늘 2010-11-05 10:40   좋아요 0 | URL
아~~ 하늘바람님~~~
이리도 일찍 출근하시다니...^^
참가자가 별로 없었다는데 마음이 가고 있거든요...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