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담하고 예쁜 책이지만...
새학기 들어 두번째 맞이하는 놀토~~
일요일에는 아이들과 서울랜드로 나들이를 가기로해서 토요일이 무지하게 바빴다. 거기에 한 몫을 더하는 숙제가 있었으니 <엄마와 함께 요리하기>란 주제로 일기를 써오라는거였다. 지난번 학교 청소후 선생님과 잠시 갖았던 티타임에 어느 엄마가 일기쓸때 주제를 주셨으면 좋겠다는 제안을 하더니 바로 이런 중대한(?) 과제를 주신다.ㅜㅜ 일기는 그냥 느낀데로 생각나는데로 쓰게 놔두지 무슨 주제를 주라고 하는건지 마음에 안든다.
새학기 들어 첫번째 놀토에도 아이들과 오렌지스콘을 만들며 놀았는데 또 무엇을 만드나 고민하다, 그냥 만만한 스콘이나 만들자고 했다.^^
이번엔 지난번과 다른분의 책을 활용하여 스콘을 만들어 보았다. 한마요라는 분이 쓰신 <사계절의 홈베이킹>을 펼쳐 아이들과 선택한 것은 <블루베리스콘>이다. 모든 재료가 준비가 되는데 블루베리가 없어서 건포도를 사용했다. 이젠 몇번 해보았다고 약간의 부족한 재료는 내맘데로 바꾸기도 한다. 그리고 샤워크림이 없을때는 플레인 요거트를 키친타월에 받쳐서 사용하라 길래 그렇게 했다.
![](http://image.aladin.co.kr/Community/mypaper/pimg_788342105539674.jpg)
** 재료 : 무염버터 40g, 박력분 200g, 베이킹파우더 8g, 설탕 30g, 소금 1/2ts, 샤워크림 100g, 바닐라익스트랙 1ts, 건조 블루베리 40g, 다크 초코칩 40g, 달걀물 또는 우유 약간
![](http://image.aladin.co.kr/Community/mypaper/pimg_788342105539675.jpg)
아이들은 밀가루를 채로 내릴때부터 신이난다. 아래로 떨어지는 밀가루가 하얀눈송이 같다고 깔깔대며 서로 하겠다고 싸우기도한다. 재료를 넣고 섞을때도 아이들과 함께 만지는 느낌과 변화되는 모양, 색상등을 얘기하면 더욱 재미나다.
1. 박력분, 베이킹파우더, 설탕, 소금, 버터를 섞어 손으로 비벼가며 고슬고슬하게 만든다.
2. 샤워크림과 바닐라 익스트랙을 넣고 섞는다.
3. 어느정도 반죽이 한덩이가 되면 건포도와 초코칩을 넣어 섞는다.
4. 반죽은 비닐에 담아 냉장고에 1시간 동안 휴지시킨다.
![](http://image.aladin.co.kr/Community/mypaper/pimg_788342105539677.jpg)
5. 휴지한 반죽을 밀대로 밀고 세 번 접어서 다시 밀대로 밀기를 두 번 정도 반복한다.
6. 모양틀이 없는 관계로 컵으로 동그랗게 찍어내고 나머지는 뭉쳐서 칼로 잘라주었다.
7. 우리집은 오븐이 없기에 후라이팬에 스콘을 굽는데 오븐에서 구울때보다는 약간 얇게 해준다.
8. 후라이팬에서 제일 약한 불로 16-18분 정도 구워주고 뒤집어서 5분 정도 굽는다.
![](http://image.aladin.co.kr/Community/mypaper/pimg_788342105539678.jpg)
이렇게 해서 블루베리스콘 레시피를 변형한 건포도스콘 완성!!!
오븐에 굽지 않아서 스콘 특유의 옆트임이 안생기고, 앞뒤로 구워 모양은 안예쁘지만 그래도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 갖고 만나게 먹었으면 성공~~~
후라이팬에 굽기에 안익을 것을 걱정하여 얇게 밀어 구웠기에 책에서보다는 못생겼다.
스콘은 만들기가 어렵지 않으니 아이들과 함께 만들기에 딱 좋은 메뉴라는 생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