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풍경을 나는 이제 사랑하려 하네 - 안도현의 노트에 베끼고 싶은 시
안도현 엮음, 김기찬 사진 / 이가서 / 2006년 6월
평점 :
품절


풍경을 나는 이제 사랑하려 하네..

언젠가부터 우린 좋은 것들만 쳐주는 이상스런 세계에 살고 있었나 보다 것은 그저 낡고 보기 싫은 존재가 되어 뒷전으로 밀리는.. 그래서 아주 화려하고 좋은 것에 집착하면서 살게 하다.

역시 오래되고 낡은 것들에 대한 애착보다는 새로운 것에 대한 동경이 심했으니..

책을 받고 우리 남편이 마디 한다.. 나도 이렇게 찍은 사진이 있는데..

낡은 담벼락에 기대어 찍은 사진은 우리 어렸을 때의 공통점이 아니었을까아마도 어린 시절의 사진첩을 들춰 본다면 누구나 장쯤은 가지고 있을 법한 그런 흑백사진이었다.

사진과 시의 조화.

시인은 첫머리에 사랑 일색인 연시풍의 시에 식상한 독자들은 틀림없이 여기 실린 시들을 예뻐해 주리라 믿습니다 라고 쓰고 있는데 시도 좋지만 나는 흑백사진들에 마음을 빼앗기고 말았다.

지금은 자취를 감춘 파란비닐우산.

연탄을 지고 가는 소년의 모습에서 겨울철이면 가득 연탄을 들이면서 엄마가 분필하나 손에 쥐어 주고 세서 × 표시 해하면 동시에 부릅뜨고 연탄지고 나르는 아저씨 옆에 지켜 서서 셈을 하던 모습이 생각났다.

시와 시에 대한 시인의 해설...사진.. 모든 것이 어우러져 때론 버리고 싶었던 기억이나 기억하지 못했던 추억들이 새록 새록 펼쳐지는 기분 좋은 경험을 했다.

살면서 잊혀졌던 것들이 이제는 아련한 풍경이 되어 내 머릿속을 헤집고 있다니... ..

시는 그저 학교 다닐 때 시험을 보기 위해 외웠던 그런 것들에 불과 했는데 이렇게 시를 접하는 마음이 풍요로워 질 줄이야..

표지속의 환한 웃음을 짓는 소녀의 웃음만큼 내 얼굴에 행복한 미소를 갖게 하는 그런 좋은 시들과 사진으로 하여금 비오는 날 촉촉함을 가질 수 있어 행복한 시간들이었다. 행복한 하루를 L.J.Y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