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 Free - 자기를 찾아 떠나는 젊음의 세계방랑기
다카하시 아유무 글, 사진, 차수연 옮김 / 동아시아 / 2002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진정한 여행이란 무엇인가 곰곰히 생각하게 해준 고마운 책이다.

흑백의 사진과 짧지만 한줄 한줄 의미 전달이 확실한 글 속에서 나는 과연 어떤 목적으로 여행을 꿈꾸며 내가 꿈꾸는 여행은 과연 무엇을 위함인가를 생각하게 되고 그런 생각들 속에 행복한 새해를 설계할 수 있었다.

작년 이우일의 옥수수빵 파랑이란 책속에 이 책이 소개된 것을 보고 읽어봐야지 하는 마음으로 보관함에 넣어 두었고 차일피일 미루다 금액을 맞추기 위해 주문을 했던 책이었는데 올 한해를 시작하는 내 마음은 참된 여행에 대한 가치로 가득 차게 만들어 주었다.

어찌보면 말장난 같은 가벼움이 있고 어떤때는 눈물 찡한 감동도 있고 참 이사람 팔자 좋네 하는 부러움과 시샘도 느끼게 하고...

여기 가면 뭐가 좋으니 꼭 해봐라가 아니어서 더 좋다.

어딜 가던 내 발길이 닿는 곳은 모두 소중한 곳인데 행복하지 않을 일이 있겠나 하는 생각이 든다.  행복한 하루를 L.J.Y

 


댓글(2)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로드무비 2006-02-03 23:2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우일 책에 이 책이 소개되었었다고요?
금시초문, ㅎㅎ.

인터라겐 2006-02-14 21:0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어머나 로드무비님... 제가 착각을 했나봐요.. 론리플래닛을 검색하다 알게 된 책같기도 하고.. 암튼 이렇게 들으니 기억이 가물거립니다.. 찾아 봐야 겠어요.. 이런 부끄러울 때가... 메모하는 습관을 가져야 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