삿뽀로 여인숙
하성란 지음 / 자음과모음(이룸) / 2000년 8월
평점 :
품절


참 재밌는 책을 읽었다.  어제 지하철 건대입구역에서 책을 찾아 집으로 오는길...12정거장을 거치면서 3분의 1을 읽었고 오늘 아침 일은 뒷전으로 민채 이책에 매달려있었다.

결말이 뻔한 하이틴로맨스책을 읽듯이 이책도 혹시 그런 내용이면 어쩌나 하는 생각에...이거 정말 80년대 드라마에서 흔히 보던 얘기아냐 하면서 실망도 하고..그러나 이책을 덮기까지 내려놓지는 않았다.

이름을 잊고 쌍둥이라고 불리던 그들중... 동생인 선명이가 죽었고.....그제야 그녀는 쌍둥이란 이름을 버리고 진명이라는 자신의 이름을 찾았지만 그녀에게 남겨진것은 무엇일까?

죽은 선명의 가디건을 걸치고 있는 진명을 보면서 엄마가 선명이를 외치고...그러다 아니란걸 알고 눈이 휘뜩돌아가면서 진명의 뺨을 때렸다고 했을때 난 또 오해를 했어야 했다...이거 또 이렇게 여자로 태어난게 억울한 여자의 얘긴가보다...

그런데 그건 아니었다....

아파트 놀이터에서 만난 김유미의 얘기도 뻔하게 들어봤을법했던 얘기고....어느순간 다가온 김정인이라는 사람도 .... 선명이의 친구 윤미래도.... 7-8년간 한회사만 다니면서 자기가 없으면 회사가 안돌아가는줄 알았다는 미스최도... 상처받은 인생이라서 보듬어 주고 싶었다..

한편으론 내 옆에 있던 누군가가 죽음으로 자리를 빈다는것이 얼마나 큰 상처인가도 다시 한번 느끼게 되었고...

단지...고스케는 누군가가 아직도 궁금할뿐이다...상상력이 부족한탓인지...이렇게 빙빙 도는 얘기들은 잘 못알아듣겠다.

 

제목만큼 눈길을 끄는 재밌는 책이었다.  행복한 하루를 L.J.Y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인터라겐 2005-05-04 09:1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새벽별을 보며님 맞고 한번 열심히 해보세요...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