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망스 - 세상에서 가장 아름답고 슬픈 사랑 이야기
이명옥 지음 / 시공사 / 200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팜므파탈에 이은 이명옥님과의 만남 두번째이야기 로망스...

로망스 세상에서 가장 아름답고 슬픈 사랑이야기란 제목아래  4편의 이야기가 실려있다.

파올로와 프란체스카, 렌슬롯과 귀네비에, 트리스탄과 이졸데, 단테와 베아트리체.

내가 하면 로맨스요 남이 하면 불륜이란 단어가 떠오르는건 이들의 슬픈사랑이야기가 나의 연인이 될수 없는 운명에 있는 위치였기에 그런것일지도 모른다. 

우리가 드라마를 통해 많이 볼수 있는 소재와 같다는것은 사랑은 몇백년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것인가 보다.

이들의 사랑이 아무리 애절하다 해도 가장 눈에 들어오는것은 단테와 베아트리체의 사랑이다. 단테의 사랑이 바로 첫사랑이라는 단어를 사람들의 가슴속에 아련함으로 남게 만들었기 때문인것 같다.

 .."사람들이 가슴에 품고 사는 첫사랑의 체험을 기억 저편에서 끌어내어 사랑의 원형으로 만들었다.. 그는 첫사랑을 인생의 프로그램으로 삼았으며 그 사랑의 힘으로 누구도 밟지 않은 새로운 인생을 개척한 사랑의 선구자이다"

명화와 재밌는 글을 읽는 기쁨역시 좋았다..

이책을 읽으면서 그들의 사랑앞에 눈물흘렸을 지안치오토, 아더왕, 마크왕 그리고 젬마가 얼마나 비참했을까하는 생각도 떠나지 않았다....이는 내가 더이상 이런 사랑에 눈물흘려줄 여유는 없는 현실적인 사람이 되어가고 있기때문일지도 모르겠다.

이명옥님의 책은 재밌지만 그 치명적인 사랑이란 단어에 너무 집착하시는것 같다.    팜므파탈에서도 지겹도록 나왔던 단어가 로망스에서도 여전히...  행복한 하루를 L.J.Y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