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일간의 세계 일주 - 쥘 베른 컬렉션 04 쥘 베른 걸작선 (쥘 베른 컬렉션) 4
쥘 베른 지음, 김석희 옮김 / 열림원 / 2003년 8월
평점 :
절판


80일간의 세계일주! 상상만으로 너무 멋진일이다.

만약 포그씨가 좀더 세상을 만나면서 돌아보는 여유가 있는 여행이었다면 이렇게 재밌지 않았을지도 모르겠다.  

무작성 작은가방 하나 들고 떠난 여행길에서 만나는 갖가지 일들이 있었기에 우리가 더더욱 80일간의 세계일주에 빠져드는것이 아닐까하는 생각을 해보았다.

시대적 배경으로 볼때 불가능할것 같은일을 해낸 포그씨~

실은 포그씨가 궁금하다...

기계처럼 정확한 그에 대한 부연설명이 없어 더더욱..

평소 주인공에 대해 이러이러하다는 장황한 설명에 길들여져 있는탓인지 몰라도 주인공에 대한 별다른 얘깃거리가 없다보니 읽는내내도 도대체 이사람의 정체가 뭐야하는...

어렸을땐 그런것을 느낄수 없이 그져 충실한 하인처럼 이 여행이 성공하느냐 마는냐에만 집중하면서 읽었던 기억이 나는데 이제는 내가 주판알튕기듯 계산속을 너무 챙기게 되었나보다.

100여년전의 시대상을 보는것도 읽는 재미중의 하나같다.   

만약 포그씨가 지금 세계일주를 한다고 하면 어떤 수단을 이용해서 했을까?   과연 몇일만에 세계일주를 한다고 장담했었을까?   어떤 일들이 벌어졌을까?   요즘 나와있는 여행서들이 갖는 변화없이 똑같음 속에서 가장 눈에 띄는 여행서를 내지 않았을까하는 기대도 해보고...

신나는 세계일주였다...  책으로 느끼는 행복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