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를 찾아가는 아름다운 여행 - Storybook Travels 1, Europe Storybook Travels 2
이형준 글.사진 / 즐거운상상 / 2004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동화를 읽다보면 그 장면장면하나가 그냥 머리속에서 상상의 이미지로 남는경우가 많거나 TV를 통한 배경이 굳어지는 경우가 많다..

항상 세계여행을 꿈꾸는 내게 이책은 동화와 여행이라는 두가지 만족을 실현시켜준 고마운책이었다.

하이디가 뛰어놀던 고원은 내 상상보다 더 만화로 보던 그곳보다 더 멋진...정말 그림같은곳이었음을...

해리포터가 호그와트마법학교로 떠나기 위해 기차를 탔던 킹스크로스역의 9와 ¾승강장..

백설공주의 무대 스페인 세고비아.. 동물음악대 공연을 아직도 하고 있다는 독일의 브레멘...

사진 한장한장이 내 머리속의 동화와 연결지어져서 아 내가 상상했던 곳과 이렇게 다르네.. 세상에 내가 상상했던곳과 똑같다를 연발하면서 즐겁게 읽어내려갔다.  그러면서도 아쉽고 또 아쉬운건 우리나라엔 이렇게 소개할만한곳이 얼마나 있을까 하는 안타까움이다.

피터래빗의 고향인 영국 윈더미어 호수지방은 아직도 100년전 옛모습 그대로를 간직하고 있다고 한다.    피터래빗의  작가는 전재산을 들여 토지를 매입하고 절대로 개발하거나 용도를 바꾸지 않는다는 전재하에 내셔널트러스트에 기증하였고 기증받은 내셔널트러스튼 그 약속을 지키고...또한 사람들은 감시자가 되었기에 오늘날 이렇게 아름다운 자연을 우리에게 선물할수 있었을것 아닌가..

우리도 이렇게 오래 오래 남을 동화가 쓰여지고... 훗날 이곳이 동화속의 배경이 되었던 곳이라면서 소개 될수 있는 그날이 오길 손꼽아 기대해보련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