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P
요시모토 바나나 지음, 김난주 옮김 / 북스토리 / 1999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처음 바나나의 책을 접한건 키친이었다.   깔끔한 문체는 마음에 들었으나 내용은 그렇게 마음에 남질않았다.

그런데 N.P는 많은걸 생각하게 해준다.

비록 우리나라에서 금기시되는 근친상간이니 동성애니 이런얘기가 나와서 거부감을 가지는 분들도 계실지 모르지만 너무 자연스럽게 아니 너무 아무렇지도 않게 써내려간게 나 역시 아무렇지 않게 받아들였다.  글은 글로서..

역시 이책의 주인공중에선 스이가 제일 기억에 남는다.   죽음은 자신에게 있어 필연이라구 느끼며 살아온 생이 버겁고 힘들어 보여서 일까...

완성하지 못한 책의 마지막은 내가 한번 써봐야겠다.

두번 세번을 읽어도 질리지 않을 나의 책 목록에 올려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