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구질구질하게 살아라 - 2030 샐러리맨의 10억 모으기 대작전
심영철 지음 / 팜파스 / 2003년 6월
평점 :
절판


재테크 관련 서적은 많이 봐왔다. 그런데 제목이 점점 구체적이 되고 이제는 그 숫자를 만들지 못하면 뒤쳐질것 같은 생각이 나를 점점 옥죄어 온다.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돈버는 사람은 분명 따로있다-이웃집백만장자-30부터 준비하는 당당한 내인생-월급만으로는 살수없다-한국의부자들-나의꿈 10억만들기- 그리고 그냥 구질구질하게 살아라 2030샐러리맨의 10억모으기 대작전...

중간에 빠진것도 있지만 대략 내가 읽어온 책들의 제목이다. 막연했던것들에 살이 입혀져 이제는 구체적인 숫자가 제시되었고 우리는 거기에 숨을 죽이면서도 그걸 쫓아가야지 된다는 현실에 마음이 저릴뿐이다.

이런 책들의 공통점은 근검과 절약, 절세등 을 얘기한다는게 기본줄거리 이지만 저자마다 돈을 모으는 방법이 조금씩 달랐고 그들이 만나온 사람들이 달랐기 때문에 우리가 알지 못했던 다른 이면을 보여주기때문에 똑같은책 보면 뭐해 하면서도 손에 들게 되는것 같다.

책을 몇장 보다 충격을 받았다. 그래서 전체적인 내용은 다른책과 다를바없는데 내가 건진 한가지는 바로 이거였다.

6. 돈에 당당한 아빠(엄마)되기에서 였는데 타이틀제목이 '급속도로 형성되는 계급사회를 아는가?' - 얼마전 은퇴한 송복교수의 수업중의 강의 내용중의 하나라는데 앞부분의 내용은 계급사회에 대한 언급을 하다가 우리도 앞으로 30년후면 이런 계급사회가 굳어질것으로 본다. 따라서 자기의 2세에게 원망듣지 않으려면 2가지 방법중 하나를 택해야한다. 하나는 2세를 갖지 않는것이고 둘째는 지금부터 피나는 노력을 해서 30년이내에 상류계급에 진입을 해야 한다.

이렇게 자극적이지 않아도 우리세대는 지금 엄청난 사회변화에 적응을 하지 못해 겉돌고 있는데 어쩌란 말인가 하는 마음이 드는 한편 그래 훗날을 위해 허리띠를 더 졸라매야지 하는 마음이 자리했다. 구질구질하게 살아라...

나의꿈 10억만들기를 본 분이라면 안보셔도 됩니다. 더 구체적인게 10억만들기라고 생각됩니다. 10억모으기 대작전이라고 제목이 달려있기에 정말 구체적인게 있나 싶었습니다. 그런데 역시나 였고 정보만 있으면 자기 발로 뛰어서 감을 따먹어야 한다는 말에 다시한번 동감했습니다. 모든건 노력없인 절대 따먹을수 없다는 말이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