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부자들
한상복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03년 2월
평점 :
품절


누구나 부자는 어떻게 부자가 됐을까 하는 궁금증을 갖고 있으면서도 그 부자들이 걸어갔던 길이 어땠을까 궁금해 하는 사람은 없다. 이책은 부모로부터 대물림해서 부자가 아닌 자수성가한 부자들의 얘기고 그들이 어떻게 살아왔는지.. 우리가 미처 몰랐던 일에 눈을 뜨게 해준 책이다. 막연하게 느껴지던 부자의 길로 한걸음 다가가게 해준다고 할까.. 지금은 많은 변화가 있어 그들이 갔던 길로 똑같이 찾아갈수도 없고 또 그렇게 똑같이 해서는 늦었지만 그래도 앞으로 그런길을 찾는 눈을 뜨게 해주었다.

회사에서 내는 어음을 할인해서 부자가 될수 있는 길을 찾은 사람을 예로 했을때 내가 할수 있으면 좋은것이구 남이 하면 비열하고 나쁜짓이라고 얘기할수도 있겠지만 그렇게 할수 있다는것도 장점이라고 하면 장점이 아닐까? 그렇게 할인을 해주기 위해서는 일단 자기 종자돈이 어는정도 있었을테구 내가 할인을 해주지 않는다해도 필요해 의해 그 어음은 할인이 될테니 말이다.

주변엔 세금이 급여에서 나가면 나가나보다하고 연말정산땐 그거 받아야 얼마나 되냐 하면서 흘려버리는 사람도 쉽게 볼수 있다. 하지만 내가 정당하게 돌려받을수 있는 세금이라고 하면 꼭 받아야 한다고 한다... 내가 그렇게 했어도 국가는 개개인을 기억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부자들은 절세하는것을 중요시 한다고 한다. 책 앞에 부자가될수 있는 간단한 테스트 질문이 있다. 한번 체크해 보시구 노력하시길... 외국번역서보다 현실에 가까운 얘기들이라 더 공감할수 있었다. 10년후의 내 모습은 부자가 되어있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