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만에 햇살이 반갑다. 몇일만에 내민 얼굴인가. 하지만 온도가 올라가니 그리 달갑지 만은 않은 것도 같다.
이렇게 좋은 날씬데 집안에만 있어얄 것 같다. 옆지기와 아이들의 스케줄이 제각각이니 어쩔 수가 없을 듯하다.

아침일찍 옆지기는 범석이를 데리고 대전을 갔다. 범석의 독서논술을 위해 새로운 과정을 보낼 계획인 데 오늘 시연을 한단다. 직접 검증을 한 후 등록을 시킨단다. 무슨 과정이라고 하던데...에궁 아빠 맞아? 아이들의 교육은 전적으로 옆지기가 알아서 하되 문제가 있음 서로 토론하는 방식이니 잘 모를 수도 있지 뭐. ㅎㅎㅎ
(으이구 또 나에 대한 합리화?) 

나에게 운전을 배워서 워낙 과속을 하니 걱정되서 전화했더니 잘 도착했단다.
대전 갔다오면 범석이 녀석이 저녁 6시부터 태권도 유단자(2단임)들만 참가하는 담력훈련을 가얀단다.
집에서도 TV에서 무서운 것 나오면 이불을 뒤집어 쓰는 데 과연 잘 해낼 수 있을런지......
밤 11시에 공동묘지 근처에 집합하여 2명씩 한조를 이뤄 코스를 다녀오는 거란다. 중간중간에 사범들이 귀신행세도 하는 것 같은 데 잘 해낼 수 있을런지 모르겠다. 거그 갔다오면 담력 좀 생길라나. 
담력훈련후에는 태권도장에서 단체로 숙박을 하고 일욜오전에 온단다.

집에는 해람이와 둘이 있다. 옆지기가 해 놓고 간 아침을 차려서 둘이 먹었다.   
식사를 한 후 화장실을 다녀오니 녀석이 씽크대에 의자를 놓고 올라가서 설겆이를 하고 있었다. 아이구~ 울 공주 착하기도 하지. 고무장갑을 끼고 하는 모습이 왜 그리 대견스러워 보인다냐. 도와주려고 했더니 자기가 다한다고 아빠는 청소하란다. 으이구~ 딱 지 엄마라니까. 쇼파에서 놀라고 하면 어디가 덧난다냐!! ㅋㅋㅋ
하지만 그 모습이 더 예쁘다.

몇년전부터 아이들에게 일주일에 한번씩 날짜를 정하여 집안일 하기를 실천하고 있다.
아이들이 스스로 할 수 있는 일을 작성하게 한 후 엄마아빠 도움없이 하는 것이다. 
설겆이 DAY, 청소DAY, 화분에 물주기, 신발장 정리하기, 부모님께 효도하기(안마 등), 본인들 운동화 빨기등을 정하여 자발적으로 할 수 있도록 유도함으로써 자립심을 키워주도록 마련한 것인데 이제는 제법 잘 한다.

아이들이 둘 다 방학을 하면서 기본적으로 학업 우수상과 특기활동에 따른 상장을 받아왔길 래 칭찬겸 차후에 더 노력하라는 격려도 해 주었다. 옆지기가 아이들의 교육에 너무 과민반응하는 것 같아 가끔 싫은 소리를 하곤 하지만 그래도 지금은 공부보다 열심히 놀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나의 목표다.
아이들은 아이다워야 아이지 맨날 공부에만 찌들게 한다고 금방 어른이 될 수 있는 것두 아닌데 말이다.

방학겸, 아이들 칭찬겸 해서 어제저녁은 기분좋게 외식을 했고, 메뉴는 랍스터(바닷가재)요리로 한턱 쐈다.

낼(일요일)은 옆지기 시험이 있는 날이다. 아이들이 커가니까 집에만 있는 것보다는 취업준비를 하는 것 같고 나도 동의를 했다. 배운 만큼 사회에 환원을 해야한다는 것이 또한 나의 주장이니만큼 집에 있는 것보다는 배운 것을 활용하면 좋지 뭐. 돈도 벌고 사회활동도 하고 일석이조가 아닐까 한다. 근데 셤공부는 안하는 것 같던데.....ㅎㅎㅎ

이래저래 이번주말은 집에서 책이나 읽으면서 보내얄 것 같다.
낼 오전에 시간이 되면 아이들 데리고 인근 계곡이나 다녀오던지........


아님 뭘해얄 지 알라디너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당. ^*^


댓글(11)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물만두 2006-07-22 12:1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 휸늉한 따님을 두셨습니다. 청소기 돌리세요^^

건우와 연우 2006-07-22 12:2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건 확실한 자랑질 페이퍼군요^^
이렇게 잘자라는 아이들...부럽게스리...음 청소기돌리세요^^

해리포터7 2006-07-22 12:4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우와 랍스타! 전 그거먹은지 일년 다되어 가는뎅..정말 좋으셨겠어요..아이들이 그리 훌륭하니 절로 노래가 나오시겠습니다..이제부턴 전호인님도 여유가 많으시니 아이들과 다정한 자랑페이퍼도 심심찮게 보게되겠군여..ㅎㅎㅎ

달콤한책 2006-07-22 14:4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해가 나와서 좋은데...얼마나 더운지 헥헥거리고 들어왔습니다. 아이가 어렸을 때에는 아빠가 바쁜데...아빠가 한가해지면 아이들이 바쁘다죠...그 연령대가 점점 더 낮아지는거 같아요...그나저나 청소기는 돌리셨습니까^^

한샘 2006-07-22 15:5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전호인님, 멋진 아빠세요. 특히 아이들이 어려서부터 집안일을 스스로 하도록 유도 하신 거 정말 잘 하셨어요. 어려서부터 이 기본적인 생활이 안되면 진정한 어른이 되기 힘들다고 봐요^^근데 전호인님은 집안일 잘 하시나요? 저도 청소기 돌리는데 한 표^^

또또유스또 2006-07-22 15:5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는 친정집에서 냉커피 옆에두고 만화읽다 컴하다 책읽다 과일먹다.....
신선이 따로없네요..
모두들 다 나가고 저 혼잡니다
아 평화로워라!!!!!!!!!!!!!!!!!!!!!!!!
정말 햄볶아요~

똘이맘, 또또맘 2006-07-22 17:5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전호인님~ 너무 사랑스러운 자녀들이네요. 아이들의 자립심을 키우기 위한 집안일분담은 저도 생각해 보던 일이랍니다. 아직 나이가 어려 좀더 두고 봐야겠지요. 참, 몇살 정도 부터 시작하는 것이 적당할까요? 조언부탁 합니다.

토트 2006-07-22 22:4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이들 너무 예뻐요.ㅎㅎ 내일도 오늘처럼 날씨 좋으면 밖에 한번 나가보세요. 계속 흐리다가 날씨 좋아지니까 저도 꼼지락거리고 싶어지던걸요?

춤추는인생. 2006-07-23 00:2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좋은 교육관인것 같아요... 놀때는 놀아야지요.
아이 하는게 얼굴만큼(저번에 사진 봤지요 ㅎ) 예쁘네요..^^

좋은주말되시길.!

치유 2006-07-24 06:5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빤 청소해..꼭 엄마같아요....

전호인 2006-07-24 09:5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물만두님, 훈늉까정은 아니고여. 어린아이들이 가끔 그런 때가 있습니다.

건우와 연우님, 흐음, 자랑질(?)이라.....그렇게 보일 수도 있겠네여. ㅎㅎㅎ

해리포터님, 천안에서 먹는 랍스터! 별미였습니다. 조금 비싸서 그렇지. 글쎄여 자식자랑은 팔불출이라고들 합니다만 있는 그대로를 게재하다보니 팔불출 아빠가 되었네여. 귀엽게 봐 주실꺼정? ㅋㅋㅋ

달콤한책님, 그동안 장마땜시롱 시원하게(?) 지냈는 데 해가 나오니 다시 또 찌는 더위와 싸워야 할 일을 생각하면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사회적인 현실이 그리 돌아가는 것을 보면 바로 우리세대가 그리 될 것 같아 서글퍼지기도 한답니다. 극복해야지요 뭐, 그러기 위해 미래를 생각하고 꿈을 만들어 나가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한샘님, 맞는 것 같아여. 요즘아이들은 자립심이 부족한 것 같아여. 그리고 스스로 할 수 있는 일도 주변에서 너무 많이 차단하는 것 같고여. 학교만 하더라도 스스로 하는 일들이 별로 없지 않습니까. 울 어릴 때는 학교의 모든 청소를 우리 스스로 하면서 사회를 배우고, 도덕을 배웠지만 지금은 그런 것이 넘 부족한 것 같아여. 그렇다고 학교만을 탓할 수만도 없지여. 모든 교육의 기본은 가정이니까여. 가끔 음식점이라든지 공공장소에서 벌어지는 자기자녀에 대한 이기주의를 접할때면 그 부모들이 다시 보여지곤 합니다. 저는 현재 우리 교육의 가장 큰 문제는 가정교육에 있다고 주장하는 사람입니다.
작은 것부터 집에서 기본을 잘 가르치고, 그 인성을 바탕으로 학교에서 가미해 주어얄 것 같은데 분명 요즘의 부모들은 우리들의 부모님보다 더 많이 배웠을 텐데 가정교육은 완전 꽝인듯 하여 씁쓸합니다.물론 잘하시는 부모님들이 더 많지만......

유스또님, 음 신선놀음이 따로 없네여. 혼자서 바둑 두세여? ㅎㅎㅎ
신선놀음에 빠지시면 도끼자루 썩을 텐데. 어쩌나! ㅋㅋ

또또맘님, 글쎄여 지금처럼 계획을 세워서 한 것은 초등학교 들어가면서 부터인 것 같구여. 그전에는 장남감, 책 등을 보고난 후 원위치에 놓기부터 꾸준히 실천하도록 했답니다. 그래서 아이들만 놀도록 하고 외출갔다와도 집안이 그리 어지럽지 않게 잘 정리정돈 되어져 있습니다. 울 아이들은 연년생인데 6,7살부터 방을 따로 해서 잠을 자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일주일에 토요일은 엄마아빠와 같이 자는 날로 정해서 실천하고 있는 데 그 날을 넘 기다리는 듯 하기도 하고여....... 아이들이 신나할 때가 제가 당직이 있는 날이랍니다.엄마와 같이 잘 수 있으니까. ㅋㅋㅋ

토트님, 결국은 밖에 나가질 못했습니다. 범석이 녀석이 담력훈련을 마치고 아침8시에 들어와서는 점심도 먹지 않고 오후 2시까지 골아떨어지는 바람에........ㅎㅎㅎ

춤추는 인생님, 아이들에게만큼은 그렇게 하고 싶습니다. 아이들의 성적이 무에 그리 중요합니까. 아직도 공부할 날이 넘 많이 남았어여. 마라톤으로 말하면 시작점에 불과한 데 너무들 오버페이스하는 것 같아 안타깝습니다. 글구 아이들이 불쌍하기도 하구. 이렇게 말하면 제 아내가 싫어합니다. 으이구!~~

배꽃님, ㅎㅎㅎ 글게 말입니다. 그래서 부모가 잘해얄 것 같아여. 보고 그대로 따라하니까 말입니다. 휴일에 청소기 마이 돌렸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