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햇볕

 - 안 도현 -


부서지렴.
글썽이는 가을볕
풀씨 날려 울음 타는
슬픈 언저리
아이들 꿈의 향기만큼
부서지렴.
수수깡 안경으로 엿 본
가을의 속살.
강아지풀 같은 아이들과 아이들,
사이를 뵈지 않게 미끄러지며
부서지렴. 울면서
울면서 어린 생각을 빗질하고
다시 어린 꿈을 닦아내고
그 맑은 눈물무늬
글썽이는 가을볕
부서지렴.

================================================================================

비가 그치고 참 여유로운 가을 하늘입니다. 사무실 창문 안으로 눈물처럼 글썽이는 가을햇볕이 쏟아지고 살며시 내다본 창가로 한적한 구름 몇점 위에 가을 하늘이 높아만 가는 가을날 오후입니다.

콘크리트 투성이인 이곳에도 살랑살랑 찾아오기 시작한 가을바람이 참 푸르른 언덕배기에서 동행한 들꽃의 향기를 안겨줍니다. 황금 벌판에는 노란빛으로 빨간 사과위로 빨간빛으로 쏟아지는 가을 햇볕이 이곳 사무실 한 구석에도 회색빛이 아닌 노란빛을 던져주었으면 합니다.

풍성한 가을, 모두 행복했으면 합니다.


댓글(5)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ceylontea 2004-09-08 13:3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음.. 항상 느끼는 것이지만.. 잉크냄새님은 너무 낭만적이세요... 오늘도 예쁜 글 읽고 갑니다.. ^^

물만두 2004-09-08 19:0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하늘 본지 오래 되었네요. 비 온 뒤라 더 푸르겠지요? 요즘은 새벽 하늘밖에 못 봐서리...

호밀밭 2004-09-08 23:1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가을이 오기를 참 기다렸었는데 아직 제가 기다리는 가을은 안 온 것 같아요. 안도현의 시는 맑아서 좋아요. 하늘도 보고 싶고, 가을 바다도 보고 싶네요. 정말 사무실에 앉아 있으면 계절이 잘 안 느껴져요. 제가 창가에 앉지 않아서 더 그런지 모르겠어요. 님은 가을과 잘 어울리는 분인 듯해요. 행복한 가을 맞이하세요.

Laika 2004-09-09 00:3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잉크님 글을 읽고 나니 내일은 점심먹고 나가서 광합성 좀 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잉크냄새 2004-09-09 13:2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늘도 가을 햇볕이 유혹하는 오후입니다. 휴가를 내고 어디론가 확 떠났다 오고 싶게 만드네요. 주중에는 그러다가 주말만 되면 우중충해지니 가을의 시샘도 대단한것 같아요.
아 그러고보니 라이카님 광합성 시간이 지금쯤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