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에 있는 직원이 지각을 했다. 멀쓱한 얼굴로 들어올때의 난감한 표정... 잘 아는 녀석인지라 슬며시 웃음이 나온다.

지금 생각하면 나의 대처방법은 참 뻔뻔했던것 같다. 사무실 친한 동료에게 전화를 걸어 컴퓨터 켜고 책상위에 노트를 펼쳐놓게 한후 평상시 잘 입지도 않는 근무복을 창문밖으로 던지라고 한다. 그리고 복장을 최대한 회사안에 있던 것처럼 꾸민후 어디서 일하다 온 것처럼 팔 걷어부치고 위풍당당하게 핸드폰 통화하면서 들어가곤 했는데...꼭 그런날은 목소리 큰 녀석이 지나가면서 아는체 한다. '지금 출근해?'라고 떠들면서...웬수 같으니라고...이런 상황에서는 가급적 윗사람과의 눈마주침은 피해야 한다. 

그런 상황을 연출하다 딱 한번 팀장님이랑 눈이 마주친적이 있는데, 그때의 난감함이란... 어떤 표정을 지어야할지...그냥 둘이서 웃었다. 그러면서 팀장님이 '학교좀 일찍 나와라' 고 하더군. 거기서 끝냈으면 될것을 괜히 분위기좀 더 화기애애하게 만든다고 ' 그래도 제가 부장님보다는 출석이 좋잖아요. 하하하' 라고 했다가 박살날뻔했다.

처음에 한두번 정도 써먹기는 괜찮은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자주 써먹으면 인간취급 못봤지만 한두번은 걸려도 참신한 아이디어와 대범한 행동거지 그리고 순간의 웃음이 주는 한순간의 화기애애한 사무실 분위기가 지각을 충분히 무마시킨다.

P.S ( '회사 출근하다'를 '학교 간다', '미리 제출하지 않은 휴가'는 '결석', '반나절 휴가'는 '조퇴', '업무시간에 몰래 먹으러 갈때'는 '소풍' 이라고 농을 주고 받는다.)

  


댓글(6)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Laika 2004-04-14 13:4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근무복을 준비하는 치밀함에 연기까지...ㅎㅎ 그래도 유머가 많이 통하는 회사 같아요..

비로그인 2004-04-14 13:5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푸하하하~ 잉크냄새님, 항상 올곧은 행동만 하실줄 알았는데, 지각에 대처하는 방법이 너무 깜찍하신데요~ ^^ 특히 소풍이 맘에 들어요!! ㅎㅎ 화기애애한 직장분위기 같아 좋네요~

stella.K 2004-04-14 13:5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괜찮은 방법인 것 같군요. 사람이 범생이만 되란 법있나요? 가끔은 그런 널널함도 있어야 정감이 가지. p.s는 정말 재밌네요. ^^

갈대 2004-04-14 14:5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소풍가고 싶네요. 지금 당장!!^^

잉크냄새 2004-04-14 14:5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음...이 방법도 누울 자리를 보고 다리를 뻗어야겠죠.
괜히 성질 불같은 양반앞에서 어설프게 사용했다가는...
신입사원때는 파트장급 이상 회의 들어가면 속칭 '우리들 세상'이라고 맘껏 '소풍'다니곤 했죠.
지금이야 파트장 꼬셔서 함께 '소풍' 다니죠.

불량 2004-04-14 16:3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근무복이 있는 회사에 다니시네요..^^ 저도 '소풍'이 맘에 드네요..하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