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400 산행기
김형수 지음 / 깊은솔 / 2002년 5월
평점 :
절판


  언젠가부터 엄마가 취미로 등산을 시작하셨어요. 뒤이어 아빠도 등산을 취미로 시작하셨구요. 두 분이 처음에는 북한산, 수락산, 도봉산과 같은 가까운 산들에 다니시다가 산악회를 따라서 점점 지방에 있는 산들을 다니시더니 이제는 여러 등산 책들을 통해 접하신 정보로 가고 싶은 산만 꼭 찝어서 다니시곤 한답니다. 그렇게 가고 싶은 산을 고르는 과정과 떠나기 전에 저희 부모님이 꼭 들춰보시는 책이 바로 이 책 <한국 400 산행기>예요.

  서울, 경기 지역에 있는 산들을 시작으로 강원, 충북, 충남, 전북, 전남, 경북, 경남, 전남, 제주의 순서대로 전국에 있는 400개의 산을 저자가 직접 다니며 썼기때문인지 그 내용이 더 믿음직스럽더라구요. 대개 한페이지 정도에 한 곳 혹은 인접한 다른 산과 함께 소개하고 있어요. 왼쪽 페이지는 지도로 채워져있고, 오른쪽에는 위치와 구간별 시간, 개관, 등산기점과 등산로, 교통편(연락처까지)을 실어놓아서 개개인의 능력에 따라 등산코스를 짜는데 어려움없이 짜여져있어요. 저희 부모님들께서 산악회에서 산행을 가시는 경우에는 이 책을 통해서 미리 어느 정도, 어떤 코스로 산행하겠구나라는 걸 짐작하고 가시기도 하고, 개인적으로 가실 때는 어떤 코스로 가는 게 좋을까하고 계획도 세우시곤 해요. 코스같은 경우에는 세세하게 나눠서 A지점에서 B지점까지 가는데는 몇 분 소요인지 나타내주기때문에 더 편리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다만 책이 두껍기도 하고 칼라양장본이라 무거워서 휴대하고 다시는 건 어려울 것 같아요. 저희 부모님같은 경우에는 지도부분만 복사해서 떠나시곤 한답니다. 등산을 처음하시는 분들이나 등산을 좋아하시는 분들 누구나 보시면 만족하시지 않을까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