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aladin.co.kr/events/wevent.aspx?EventId=151267&custno=25363

 

이제껏 살면서 나에게는 뭐가 남아 있나, 하는 생각을 많이 한다.

딱히 남긴 게 없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 즈음엔 서재에 와 본다. 일부는 조잡한 무엇이고, 일부는 내 개인사가 고스란히 남겨져 있고, 여하튼 나의 역사의 일부가, 사고의 흐름이, 몸으로 익혔으면 했던 책에서 옮겨온 지혜들이, 글자들만일지언정 이곳에 남아 있다. 나의 뇌가 컴퓨터라면 서재는 D드라이브쯤 될 것이다.

 

게다가 내가 내 기록을 굳이 찾아보지 않더라도, 위와 같은 구매 기록 이벤트를 해 주니, 요것도 볼거리이다. 그동안 600여만원 상당의 책을 구매했고, 알라딘 중로고 130여만원 어치를 되팔았다고 하던데... 구매한 액수는 생각보다 많지 않네, 이고, 중고로 되팔았다는 부분에서는 '내가 그렇게 많이 책 정리를 했다고?' 놀라운 마음이 들면서 조금 흐뭇하기까지 하다. 잘 읽은 책은 알라딘 서재에 기록으로 남기고, 책은 다른 이에게 주거나 이렇게 저렇게 정리를 해야 한다고 생각은 하고 있으나, 실천은 어렵다고 생각했던 차였으니....

 

 

 


댓글(2)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단발머리 2016-07-06 11:3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는 제 기록 중에, 중고판매액이 적어서 놀랐어요. 바야흐로 책정리의 시간이 오는 건가요? ㅎㅎ

icaru 2016-07-06 11:46   좋아요 1 | URL
흐흣 그런가요? ㅎㅎ
알라딘에서 산 것을 되팔아서 남은 수익이라기 보다는 그냥 알라딘 중고 판 액수가 그렇다는 것으로 여겨져요. ㅎ
오프라인에서 다른 서점에서 산 책들도 정리하곤 했으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