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 픽처
더글라스 케네디 지음, 조동섭 옮김 / 밝은세상 / 2010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팀 내 막내가 얼마 전에 그만뒀다. 사람이 듬직하면서도 깜찍하기란  쉽지 않은데 그 친구는 그랬다. 아무튼 그 친구가 동생이 취업한 미국에 연수차 가려 한다고 했다. 비자 없이 3개월을 지낼 수 있다고. 나머지 6개월은 캐나다에서 홈스테이를 한단다. 아끼던 친구라서 그만둔다는 데 섭섭하기도 하고 그만한 성정을 갖춘 성실한 친구도 다시 만나기 어려울텐데 싶은 이기적인 마음에 잡아볼까도 했다.
"내 말 잘 들어 친구. 인생은 지금 이대로가 전부야. 자네가 현재의처지를 싫어하면, 결국 모든 걸 잃게 돼. 내가 장담하는데 자네가 지금 가진 걸 모두잃게 된다면 아마도 필사적으로 되찾고 싶을거야. 세상일이란 게 늘 그러니까." 라고 이 책에서 읽은 부분을 그대로 인용해줬더니, 결정을 번복하기는커녕, 제 상황과 딱 맞는 책이네요, 하며 책에 관심을 보인다....
그래 그 친구의 전체 인생 설계를 오지랖 넓게 간섭할 주변도 아니고 ....

아니 그게 아니고 그 9개월이 그 친구를 더 풍요로운 인간으로 만들어 줄 공산이 클 거다라는 판단.
그리고 나는 이 책을 친구에게 선물했다.
다음과 같은 구절 때문에 더더욱

"차 안도 춥고 바깥도 추웠지만 지평선에서는 더 할수 없이 멋진 풍경이 펼쳐졌다 . 험준한 티턴 산맥의 비경이 모습을 드러냈다. 비죽비죽한 산봉우리가 하늘을 향해 4000미터 높이로 솟아올라 자태를 뽐내고 있어다 그 산맥에소는 친근함이나 포근한 느낌을 좀체 찾 수 없었다. 어딘가 모르게 경건하고 무자비하며 숙명적인 느낌이었다. 티탄 산맥을 보고 있으면 마음이 저절로 움츠러들었다 현재 내 고민이 별 것 아니게 느껴뎠고 인간은 그저 유한하고 덧없는 존재라는 사실을 절로 깨닫게 했다."

 

같은 미국 땅 가서 비슷한 소회의 호연지기하라고 말이지..

 

 

 

요세미티 공원

 


댓글(6)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2-12-06 22:47   URL
비밀 댓글입니다.

icaru 2012-12-06 23:0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용감한 사람들이죠 ㅎㅎ 인생은 길고 지금이 가장 소중하다는 걸 아는

갤탭으로 쳤더니 오타투성이네요 수정은 낼 피시로 ㅎ

기억의집 2012-12-07 00:3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와우 갤탭으로 문서가 작성되나요? 아이패드는 안 되던데...^^
빅픽처, 다들 재밌게 읽은 빅픽처 저는 별로였어요. 너무 뻔하다고 할까요? 저 삼일전에 백설공주에게 죽음을 읽었는데, 아, 그 책 생각했던 것 보다 읽은 과정이 무척이나 재밌었어요. 누가 살인을 저질렀는가?가 아니라 어느 정도 읽으면 대강 사건의 전개를 알 수 있는 내용이었는데도 사건이 진행되는 과정이 참 재미나게 읽히더라구요. 챕터수가 많아 진행 속도가 빨랐는데.... 그 책 읽으면서 요즘은 40,50이 성적으로 활발한 나이이구 싶었습니다. 역시 우리 시대가 장수의 시대라는 것을 책이 보여주더라구요. 이카루님도 도서관에 빌려서 함 빌려보셔요. 잼나요.

icaru 2012-12-07 09:25   좋아요 0 | URL
기억님 댓글보고, 제가 제일 먼저 한 일은 도서관에 백설공주~ 가 비치되어 있나 검색해 본 일. 있어요! 것두 두 권씩이나요 ^^;;; 미끄러운 눈길 자박자박 지려밟고 도서관에 다녀와야겠슴다! 당장!은 그렇고, 오늘 안에 ㅎㅎ
빅 빅처 별로셨어요? ㅎ 제 취향은 거의 대중의 평균값 같아요. 대다수가 좋다 하는 작품이나 소설이 제게도 좋더라고요~
물론,,, 주인공의 아내가 바람을 피우는 계기 등이 개연성이 좀 부족했던 거 같고, 결말도 막 휘몰아쳐갔던 거 같은데, 전체적으로 매력적이었어요 ^^

기억의집 2012-12-07 00:3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그나저나 그 막내, 대통령 선거는 하고 가남요? 2번 콕 찍고 가야하는뎅!

icaru 2012-12-07 09:21   좋아요 0 | URL
안그래두 제가 물었거든요~ 하구 간다더라고요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