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자의 서재 - 최재천 교수와 함께 떠나는 꿈과 지식의 탐험 우리 시대 아이콘의 서재 1
최재천 지음 / 명진출판사 / 2011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굉장한 감동을 준 책이다.  두세 군데에서 큰 웃음을 터뜨렸고, 읽고 있는데, 갑자기 코끝이 뜨뜻해 지는 부분이 있었다. - 개그콘서트 두분토론에서 남하당 당수보다 더한 가부장적 아버지와 사셨던 어머니에 대한 연민을 토로하던 부분과 외국 유학은 꿈도 꾸지 말라 하시고, 남몰라 유학자금으로 대기 위해 다니던 직장에 사표를 내신 부분 등 

이 분은 경제적이고, 정확하며, 우아하기까지한 글쓰기 방식을 취하고 있다. 아, 이 책은 글쓰기 방법을 안내하는 책은 분명 아니고, 최재천이 쓴 자서전이라고 해야 할까? 제목에 '서재'라고 붙였듯이, 끝부분을 보다 보면, 책을 읽어주는 게 자녀에게 남긴 유일하고도 엄청남 자산이 바로, 독서 습관이었다는 것을 밝힌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coop 2011-10-06 18:36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저도 최재천 교수님을 좋아해서 찾아보다가 무료 전자책 있기에 공유해봅니다. 과학자의 서재도 진짜 재미있게 읽었는데~ 이 책도 진짜 좋았어요! 무엇보다 교수님 강의를 한 번 들어본 적이 있는데 말투가 똑같이 책에 있더라고요 ㅋㅋ http://ridibooks.com/pc/detail.php?idx=89&id=111000760 한 번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아서 링크 남겨보아요 ^^

icaru 2011-10-10 09:02   좋아요 0 | URL
좋은 정보 정말 고마워요~ ^^ 들어가봐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