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레이랑 일반 DVD 는 무슨 차이가 있는걸까? 모르겠다. 그런데 블루레이는 앞에 블루레이가 꼭 붙는다.) 일요일 밤에는 도무지 잠이 오질 않는다. 아무리 불을 끄고 누워도 잠이 안 와.. 나는 그래서 불 꺼진 방안에서 이 영화를 보기 시작했다. 제각기 사랑에 대한 두려움을 가진 남녀가 친구로 만나서 우정을 깨지 않기로 하고 섹스를 나누는데, 그러다 결국은 그들이 서로 사랑하는 사이가 된다, 는 것이 영화 줄거리이고 거기에 이르기까지 영화는 충분히짐작 가능한 내용이라서 색다를것도 없다. 그러나 이 영화의 처음과 끝은 매우 유쾌하다. 행복해질 정도로. 처음, 남자가 뉴욕에 오게 됐을 때, 여자가 타임 스퀘어로 그를 데려간다. 거기에서 그는 예상하지 못했던 플래시 몹을 만난다. 그로서는 처음 보는것. 와, 이게뭐에요? 플래시몹이요!


동영상을 찾아보았지만, 일단 처음의 이 장면에서는 영화장면이 없다. 아쉬운대로 촬영장면만.






이 플래시몹은 남자에게 영향을 미친다. 잡지 [GQ] 의 아트디렉터로 스카웃되어 뉴욕에 오게 된 남자는 이 플래시몹에서 영감을 얻어 지큐 광고를 만들게 되니까. 

남자는 그전까지 블로그로 잡지(혹은 뉴스?)를 만드는 사람이었다. 방문객수가 엄청 많았던 그에게 헤드헌터가 연락을 해오는거다. 지큐에서 너를 쓰고 싶대. 나는 그런 일이 있을 수도 있나보구나 했는데 웬걸, 처음부터 방 하나를 따로 주는 아트 디렉터 자리를 주는게 아닌가! 헐. 

입맛이 쓰다. 뭐, 처음부터 그가 뛰어난 감각을 보이니 당연한 결과라 볼 수도 있겠지만... 가끔 그런 생각이 든다. 뭐든 노력하면 잘 할 수 있겠지만, 이미 거기에 대한 재능을 가지고 태어난 사람을 이기기는 힘들다고. 재능을 타고난 사람이 노력까지 한다면, 죽어라 코피를 흘리고 노력만 하는 사람이 따라잡기는 힘들거라고. 이건 김연아를 보면서도 한 생각이고 이 영화를 보면서도 한 생각이다. 그러니까 시각적인 감각이란건, 노력으로 되는건 아니지 않을까. 그건 타고나야 되는게 아닐까. 물론 극중의 남자는 시각적인 감각이 대단한 대신 수학적 가능이 너무나 둔해서 180센치의 세 배를 2미터 40이라고 대답하긴 하지만, 남들보다 뛰어난 예술적 감각이 있는데 멍한 수학적 감각쯤이야 어떠랴.

어쨌든 이 영화에서 플래시몹은 마지막에 다시 한 번 나온다.






플래시몹 장면에서 나는 무척 기분이 좋아졌지만, 이 좋은 기분으로도 여전히 일요일 밤 잠들기는 힘들었고, 게다가 영화속의 남자와 여자는 평범과는 지나치게 거리가 멀어 보였다. 치..



댓글(9)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아무개 2013-03-18 10:0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는 어제 밤에 <고양이를 빌려드립니다>를 봤어요.
마노아님 서재에서 보고 언제 한번 봐야지 했는데 어차피 '잠도 안오는 일욜밤'이라.....

고양이의 다정함으로 채울 수 있는 구멍이 있고 책으로 또는 영화로 채울 수 있는 마음의 구멍도 있지만
사람으로만 채울수 있는 구멍은 역시 제일 크게 느껴지고 채우기 쉽지 않은거 같아요.
따뜻한 영화지만 왠지 더 외로워져버린 일욜밤이였어요.



다락방 2013-03-18 11:01   좋아요 0 | URL
저는 플래시몹을 영화에서 보고는 역시 뉴욕에 가야한다고 괴로워하느라 잠이 안온것 같기도 해요. 대체 내가 왜 월요일 회사 출근하기 싫어하며 잠도 못자고 침대에서 딩굴거리고 있나, 그냥 뉴욕으로 날아가버리자, 하면서 말이지요. 뉴욕 길바닥 어디 한 군데에서라도 아름답고 활기차고 기쁠것 같아서 말이지요. 아마도 가지지 못한 것에 대한 환상이겠죠.

그나저나 마중물님, [루시아]는 보셨습니까? 네?

아무개 2013-03-18 12:56   좋아요 0 | URL
<루시아>..........
약해요 느므느므 약합니다....... ㅋㅋㅋㅋ
더 화끈한게 필요합니닷! 그래서 말인데
다락방님 화끈한 주꾸미 잘하는 집 없어요(윙)?
주꾸미 먹으러 가요~~~~~
뉴욕도 못가는데 제철맞은 주꾸미나 먹으러 갑시다 ^^
에잇 왠지 주꾸미 라고 쓰니까 맛없어 보여요.

다락방 2013-03-18 13:20   좋아요 0 | URL
아 마중물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루시아가..................약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대박대박 마중물님..어떤 삶을 살아오셨습니까! 언제 한 번 그 파란만장한 인생에 대해 들려주세요! ㅎㅎ

저는 쭈꾸미 잘하는 데는 모르고요, 쭈꾸미를 좋아하지도 않아요. 쭈꾸미랑 오징어는 제가 안좋아라 해서. 그렇지만 오삼불고기집은 종로에 아는데가 있습니다. 진득하게 앉아서 주거니받거니 술을 퍼부을 순 없는 분위기이긴 하지만 가격이 저렴해서 배터지게 먹을수는 있어요. ㅎㅎ
화끈한 쭈꾸미집을 혹여라도 제가 알게 된다면 말씀드리도록 하지요. 후훗

아무개 2013-03-18 13:32   좋아요 0 | URL
어머머...다락방님 왜이러세요. 루시아 정도로 약한척 하시다뇨!!!!!

그럼 정녕 고기 없이는 다락방님하고 술 못마시는거에요? 네? 네?

다락방 2013-03-18 13:34   좋아요 0 | URL
아 그러니까. 생각좀 해봅시다.
아! 그런거 먹으면 되잖아요. 해물파전 같은거!

twoshot 2013-03-18 11:2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DVD가 그냥 커피라면 블루레이는 TOP입니다. 화질과 음질이 비교 불가합니다. 안방이 극장이 되는 경험을 할 수 있읍니다.

다락방 2013-03-18 11:31   좋아요 0 | URL
아! 그런 차이가 있군요. 어쩐지 블루레이라고 써져있는건 비싸더라고요. 오....알려주셔서 고맙습니다!! 늘 궁금했어요. 하핫;;

아무개 2013-03-18 12:52   좋아요 0 | URL
오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