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죠 2009-12-17  

* 이야기 하나 

저에게는 세살 된 조카가 있는데요. 어느 날 하늘에 뜬 둥그런 것이 뭐냐고 물어보잖아요. 저건 달이라는 것인데 토끼가 살고 있다고. 그랬더니 토끼가 무얼 하고 있냐고 묻네요. 그래서 떡을 찧고 있다니까 왜애? 누구 줄려구? 으응, 세영이 줄려구.  

그날 밤 언니가 친구 돌잔치에 갔다가 떡을 조금 얻어왔대요. 잠이 들었던 세영이 일어나 그 떡을 발견하고는 눈이 동그래졌지요. 그리고 베란다로 총총 나가더니, 보름달을 보고 소리쳤어요. "토끼야, 고마워!" 

이제 곧 다락방님도 이런 사랑스런 이야기를 백만오천사백개쯤 갖게 되실 거예요. 기쁘시죠.  

 

* 이야기 둘 

저에게 알라딘은 아주 특별한 곳이에요. 제가 이곳에서 어떤 분들을 만났고 어떻게 사랑했으며 사랑받았는가... 에 대해서 저는 눈물이 그렁거리지 않고는 말할 수 없어요. 다락방님도 마땅히 그 가운데 계시고. 아아 나의 네꼬님, 나의 쥴님, 나의 털짱님, 나의 타스타님, 나의 깍두기님, 나의 진우맘님, 나의 조선인님, 나의 하이드님, 나의 마노아님, 나의, 나의, 나의.... 나의 비밀스런 친구들,... 그래서 저는 '로그아웃이 곧 죽음(소멸)' 이라는 인터넷 세상이라 해도 제게는 말로 표현할 길 없이 소중한 곳이라는 걸.     

그러나 저는 '너는 어느 쪽이냐고 묻는 말에 대하여' 답할 수가 없어요. 저라고 방향이 없는 것은 아니겠으나 요즘 알라딘에서 저처럼 말할 수 없는 자는 (혹은 말하고 싶지 않은 자는) 설 자리가 없어요. 이럴 땐 침묵조차 비겁하게 느껴져요. 제가 멍청하게 느껴지고, 의식 없는 사람처럼 보일까 겁나고, 그렇게 눈치보는 것조차 비겁하게 여겨져서, 결국은 아무런 글도 쓸 수가 없어요.  

저는 이 곳을 떠나지 않을 거예요. 다락방님과 내 친구들이 여기 있는 한. 날마다 들어와 글들을 살피고 그들이 안녕하신가 돌보아야 하니까요. 하지만 좀 더 마음이 편안해지면, 마음껏 글과 책과 사람과 사랑 이야기를 늘어놓을 수 있을 때. 그때 더 더 자주 올게요. 그러니까 오즈마 잊어버리지 마세요.  

* 이야기 셋  

어쩌다 너무 길게 써버렸는데 그래도 가끔은 이렇게 방명록에 글을 쓰는 것도 즐거운데요. 사실 하고 싶은 말은 한가지예요. 책을 선물해주셔서 고마워요. 다락방님이 읽으신 책이라고 하니 뭔가 더 소중하고 행복한 기분. 벌써 읽기 시작했어요. 이번 주말은 포근하고 재미지겠어요. 이게 다, 다락방님 덕분이에요. 고맙습니다, 정말... 내 친구가 되어주셔서요. 그리운 사람이, 되어주셔서요.   

 
 
다락방 2009-12-21 09:3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즈마님, 저는 약속은 여자의 모든 것 또 남자의 모든 것이라고 생각해요. 약속은 반드시 지켜야만 하는 것이라고도 생각하고요. 그러니까 제가 하고 싶은 말은요, '이 곳을 떠나지 않을거에요'라고 말한걸 지켜달라는 거에요. 어디를 가더라도 여기엔 반드시 계속 있어달란 거에요. 알았지요? 오즈마님이 있다고 생각해야 알라딘이 제겐 완벽해지거든요. 정말이지, 떠나지 않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