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립백 산수유 - 10g, 5개입
알라딘 커피 팩토리 / 2020년 3월
평점 :
품절


내게는 향도 맛도 가볍다. 나 묵직한 거 좋아하나봐? 게다가 여기에서도 또(!) 산미가 느껴져서.. 산미 없는 커피는 도대체 뭘까?
다른 사람들 평보니 꽃향이 난다는데, 아무리 코를 틀어박아도 나는 맡을 수 없어서 너무나 절망스러워.. 나 개코인데..

나쁘지 않지만 포장이 제일 마음에 든다.

댓글(9) 먼댓글(0) 좋아요(1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잠자냥 2020-03-10 09:3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이 원두에서 꽃향기는 못 느꼈는데 ㅎㅎㅎㅎ 묵직한 거 좋아하시면 만델링 추천해요. 만델링은 산미도 거의 없고 그야말로 묵직묵직. 예전엔 알라딘에서도 만델링 팔았는데 요즘은 찾아볼 수가 없네요; 내사랑 만델링.. ㅠㅠ

다락방 2020-03-10 09:50   좋아요 0 | URL
전 사실 아메리카노 사먹는 걸 제일 좋아해서 알라딘이 아니면 굳이 다른데서 구입해서 커피를 마실 것 같진 않거든요. 세상 귀찮은 사람이라. 집에서는 네스프레소 캡슐커피 마셔요. 가급적 시간과 노력을 덜들이는 걸 선택하는 사람입니다. ㅋㅋ 그러니 만델링도 알라딘에서 팔아줬으면 하네요. 저도 맛보게...

저는 제가 묵직한 걸 좋아한다고 딱히 생각해본 적 없는데 산수유 마시면서 ‘가볍네, 좀 더 묵직했으면 좋겠다‘ 고 생각하고 있더라고요? 사람은 몇살까지 자기 자신에 대해 모르는 걸 깨닫게 될까요? 인생... (뜻밖에 심오해짐)

잠자냥 2020-03-10 10:43   좋아요 0 | URL
프랜차이즈 말고 원두 선택해서 내려주는 카페 가게 되시면 한 번 만델링 아메리카노로 선택해서 드셔보세요. ㅎㅎ 아이스커피로 먹을 땐 신맛이 있어야 좋다고 해서 대부분 케냐 같은 원두 선호하던데, 저는 아이스커피로 마셔도 만델링이 최고더라고요.

다락방 2020-03-10 10:49   좋아요 1 | URL
오오. 네. 꼭 기억해두고 언젠가는 만델링을 꼭 마셔보도록 하겠습니다. 불끈!!

반유행열반인 2020-03-10 13:5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산수유 이름이 예뻐서 먹어봐야지 했는데...저도 묵직파?인 것 같아 고민 되요 ㅎㅎ그래도 조만간 이거 살 듯... 알라딘 커피 겨우 두 개 먹어봤지만 심심하더라구요. 의외로 이마트 피코크 원두가 맛있었어요. 동백꽃 블렌딩 남미 원두들이라 난 남미 취향 아닌가 했는데 이마트 과테말라는 왜 맛있어..심지어 알라딘 원두 3분의 1값이야..(이 댓글을 알라딘이 또 싫어합니다)

다락방 2020-03-10 14:02   좋아요 1 | URL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산수유는 한 번 드셔보세요. 이게 다른 사람들 구매자평 보면 되게 좋더라고요? ㅋㅋ

그리고 오늘 여동생이 저에게 드립백에 물을 너무 많이 넣은 것 같다고 하더라고요. 물을 좀 적게 넣어보라고, 그렇게 많이 넣으면 어느 커피나 다 싱거울거라며... 어쩌면 제 탓일지도...
근데 저는 걍 아메리카노 사먹는 게 제일 좋은 것 같아요. 제일 제 타입이에요. 거기에 길들여졌나봐요 ㅋㅋㅋㅋㅋ

반유행열반인 2020-03-10 14:10   좋아요 0 | URL
저도 드립 경력?겨우 며칠째인데 별 거 아닌 거 같은데 별 거 더라구요. 물 조금만 붓고 원두 적당히 뿔린 다음 내려야 되고 후다닥 내리면 싱거우니 커피가루 위로 물을 조금씩만 부어야 되고...뭐 이리 복잡해! 그냥 카누 사 먹으까! 아메리카노 사 먹는게 속편하죠. 몇 번 안 가본 스타벅스 아메리카노가 맛있던데 저는 아메리카노 맛없는 이디야만 있는 동네에 살아서...(또르르 울며 분쇄 산수유를 장바구니에 담는다...)

다락방 2020-03-10 14:41   좋아요 1 | URL
아... 후다닥 내리면 또 싱거워지는 거예요? 저는 또 성질 급해가지고 이빠이 물 부은다음에 빨리 내려가 빨리 내려가 했는데...아, 모든게 제 탓이었는가 봅니다. 아, 드립백 속도가 정말이지 속터지는구나 했건만..그게 다 제 탓이었는가봐요. 저같은 똥손은 걍 프랜차이드 아메리카노가 최고인것 같습니다. 아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열심히 돈 벌어서 아메리카노 사마셔야겠어요.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웃고 있지만 눈물이 난다..)

반유행열반인 2020-03-10 16:33   좋아요 0 | URL
드립백 중에 화딱지나게 안 내려가는 게 있더라구요. 원두를 너무 곱게 간 건지...느려터지게 내려지면 다 식은 거 먹어야 되는데. 다락방님 탓이 아니에요. 제가 산수유랑 동백꽃을 산 건 다락방님 탓...도 있어요 ㅋㅋㅋㅋ리뷰에 낚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