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 일은 알 수가 없고 그러니까 미래를 알 수가 없고, 그것은 책을 읽는 것에 대해서도 마찬가지다. 나는 모계사회에 대한 책을 읽기 시작했는데, 아아 얼마나 흥미로운가 현존하는 모계사회라니, 그런데 뜻밖에 개 이야기를 보게 된다. 개. 그래, 그 멍멍짖는 그 개다. 그리고 이야기속의 개가 너무 착해서 눈물이 난다. 개를 좋아하는 내가 아는 모든 사람들이 떠오르는 오늘 지하철 안이었다. 개는 무엇일까, 개는 어째서 이럴까, 개는 어째서 이렇게 착하고 착하고 착하고 착한걸까. 왜 그런걸까. 대체 인간이 뭐라고, 인간에게 이다지도 착한건가..개 뭐죠?


그러다 내가 개 같은, 그런까 개 과의 인간이란 생각이 들었다. 정말 그렇다. 나는 늘상 거울을 보면서 '음, 고양이과의 얼굴이야' 라고 생각하지만, 내 주변에 물어보면 아무도 내게 '응 너는 고양이과의 사람이지' 한 적이 없다. 돌아오는 대답은 '너는 개 과지' 혹은 '언니는 곰이지..' 였어... 내 눈은 개의 그것과 닮았다고 했다. 나는 아무리 거울을 들여다봐도 고양이 같은데.. 내 성정 역시 고양이 같은데, 나를 '잘'아는 사람들은 나더러 개..를 닮았다고 한다.


그러고보면 내가 가장 좋아하는 사람들이 내게 그런 말을 했지. 내 남동생은 항상 내가 자기를 보면 '주인 만난 강아지마냥 꼬리를 흔들고 좋아한다'고 했다. 그래, 내가 자기를 좋아하는 걸 너무 잘 알고, 또 나는 그게 너무 티나는 사람이야. 헤어진 애인 역시 내게 그랬었다. '주인 만난 강아지마냥' 좋아한다고... 그리고 또 그런 얘기도 했었다. 너는 '얘가 나를 좋아하는걸까?'라는 의심을 일절 들게 하지 않는다고.. 나는 좋아하면 폭풍 좋아함을 쏟아내버려, 상대가 한 치도 의심할 수 없게 한다. 그런 나는 정말이지 개 과의 사람인걸까..나는 도도한 고양이, 쉬크한 고양이이고 싶은데..어째서 나는 충실한 개이지요???


그런데 개 너무 좋지.. 나는 지금 어떤 반려동물과도 함께 살지 않지만, 만약 내가 앞으로 반려동물과 함께 살게 된다면, 거침없이 고민없이 개를 선택할 거다. 나는 충실한 개가 좋다. 다정한 개가 좋아. 개 너무 좋지 않아요? 개...



밑에 인용은 이 세상에 개를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바칩니다. 몰리님, 쇼님.... 읽으세요...... 저격. 두둥-



개야, 바꿔주지 말지 그랬어, 왜 하필 인간하고 바꿨어 ㅠㅠ











댓글(6) 먼댓글(0) 좋아요(2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syo 2018-08-30 09:36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나는 대체 왜 이렇게까지 멍뭉이가 좋아 미치는지 했는데..... 알고 보니 내 생명이었어..... #멍뭉isMyLifeeeeeee

다락방 2018-08-30 09:40   좋아요 1 | URL
개 너무 착해 그래서 슬퍼요. 너무 착해서 슬퍼. 우앙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근데 이런 공식이 성립한다. 나는 개..랑 같은데,

다락방=개=쇼님 라이프....????????????

이런건가요??

syo 2018-08-30 09:49   좋아요 1 | URL
치밀한 공식이다..... 등호가 두 갠데 어디 끊어낼 자리가 없어..... ㅋㅋㅋㅋㅋㅋ

다락방 2018-08-30 10:10   좋아요 1 | URL
역시...저는 수학적 뇌가 발달했는가 봅니다. 나이쓰~~!!

무해한모리군 2018-08-30 14:0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너무 슬픔얘기예요.
어린시절에 쥐약을 먹고 죽었던 내친구 멍구가 요즘도 때로 꿈에 나와요.
기쁨은 정말 강아지처럼 크고 분명하게 표현해야겠다고 늘 생각해요.

다락방 2018-08-30 14:31   좋아요 0 | URL
강아지들 너무 착해서 너무 슬프죠 ㅠㅠ
너무 예뻐서, 착해서, 잘해주고 싶은 마음에 강아지 한마리 데리고올까 싶네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