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야말로 다동력(각기 여러 가지 일을 동시에 진행해 나가는 힘)자라 이 책에 당연히 흥미가 생겼다.
📎
˝여러분도 먼저 자신이 흥미를 느끼는 것, 좋아하는 것, 빠져들 수 있는 것에 순수하게 몰두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것이 금전적인 이익으로 연결되느냐 아니냐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주위 사람들의 시선이나 상식도 신경 쓸 필요 없습니다. 그저 흥미가 이끄는 대로, 이유 따위 생각하지 않고 몰두하다 보면 전혀 관계가 없다고 생각했던 것들이 곱셈 효과를 일으켜 완전히 새로운 아이디어나 발상으로 연결될 것입니다.
무엇보다 단 한 번뿐인 인생을 자신의 손으로 제한해 버리는 것은 아깝기 짝이 없는 일입니다. 철저히 자신이 하고 싶은 일로 하루를 가득 채우고 인생을 달리는 편이 훨씬 행복합니다.
이 책에서 저는 수십, 수백 개에 이르는 일과 놀이를 동시에 진행하기 위한 사고방식, 삶의 방식을 구체적인 방법과 함께 전부 소개했습니다.˝
평소 어떤 성향의 일과 마인드, 기초 지식 공부를 하고 있느냐에 따라 이 책에 대한 공감과 평가가 크게 나뉠 것이다.
강박에 가까운 저자의 시간 중시 자세는 일에서는 굉장히 효율적인데 대인관계에서는 비인간적이란 평을 받기 쉽다. 일본이나 한국 같은 유교 사고방식이 짙은 동양 사회에서는 특히. 저자도 그런 비난성 경험담을 술회하고 있다.
자신을 붙잡고 책 칭찬해주는 건 그 사람의 자기만족일 뿐 자기에겐 시간 뺏는 일이라고 화를 내고 있다ㅎㅎ
그 글 바로 아래 시간 뺏는 관심 종자에겐 철저히 거리를 두란 말도 어찌 보면 참 이기적일 수 있는데, ˝정신적으로 문제가 있어서 아무리 논리적으로 설명해도 전혀 통하지 않기 때문에 평생 가도 해결이 안 된다˝는 말은 공감 안 할 수 없지. 안 당해 본 사람 없을 걸요ㅎㅎ?
성공한 사람들이 으레 그렇듯 자기 과시와 독단이 엿보이는데, 성공을 합리적 결과와 데이터로 생각하기 때문인 거 같다. 역시 자기계발서는 곧이곧대로 들을 게 아니라 내 판단으로 취사선택하는 능력이 있을 때 유용하다!
● 오늘의 음악
오늘처럼 날씨 꿀꿀할 땐 상큼한 Koop
광고음악으로 ˝Come To Me (feat. Yukimi Nagano)˝가 더 인기 끈 거 같은데, 언제 들어도 그들의 명곡은 ˝Tonight (feat. Mikael Sundin)˝이지. 볼륨업!!!
Tonight 마음에 드는 이성을 만나기 위해 상대도 없는데 다이어트나 돈 모으기에 열중하고 계시다면 호리에 씨 저 충고대로 준비보다 시작부터~ 이거 의외로 효과 있어요. 후후. 백 날 외로워 타령하고 있는 사이 그녀/그는 이미 커플 되어서 떠나기 십상이라는^^ 품절녀/품절남은 그런 역학도 있단 말씀~ 나 오늘 픽업아티스트 빙의😁; 주말이니까😘 Good Luck~
● 1일 1사진 - 초현실
비 오는 날은 뭐든 조금씩 다 초현실적이다.
내 감각이 뭘 보는 건지 뭘 느끼는 건지
정확히 모르겠다.
● 비가 오나 눈이 오나 도서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