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원해서 들어온 차력도장인데도 글 남긴게 몇개 되지도 않네요.
그럼에도 이렇게 도서 선정의 기회를 주시다니 감격할 따릅입니다.
음 이틀 정도 고민했어요.
뭘로 할까?
어쨌든 결과는 요 책입니다.

  오쿠다 히데오의 <남쪽으로 튀어 1, 2>

  2권이라서 좀 부담스러울지 모르지만 한 번 책을 잡으면 뒤가 궁금해서 단번에 읽게 된다고 장담하죠.... ㅎㅎㅎ

 

 

초등학새인 지로의 눈을 통해 본 아빠의 모습입니다.
그 아빠는 정말 대책없는 아빠죠.
아마 내 아빠가 이랬으면 저는 미쳐버렸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그 대책없는 아빠와 또 그 아빠와 아무 소리 없이 사는 엄마는 어떤 비밀을 가졌을까요?

한때 우리나라에서도 후일담 문학이란게 유행했었습니다.
근데 전 그 후일담 문학 대부분을 별로 좋아하지 않았어요.
그냥 자기과시용이거나 변명용이라는 느낌이 많이 들었거든요.
이건 그냥 저의 주관적인 느낌일뿐입니다만....

하지만 그런 후일담문학과는 전혀 다른 지금도 현재진행형인 지로 아빠, 우에하라씨를 만나보세요.
산다는게 꽤 괜찮아보입니다.
아들인 지로의 성장기도 재밌습니다.
지로를 열심히 응원하면서 책을 읽었다니까요. ^^
오쿠다 히데오에 대해서 하이드님이 대책없는 낙관주의자라고 하더군요.
그 말을 들으면서 저는 정말 오쿠다 히데오에 대산 다시 없는 절묘한 표현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른 분들도 오쿠다 히데오의 낙관주의를 만나보셨으면 합니다.

------------------------------------

아 참! 이 책은 지금 알라딘 서평 이벤트 대상도서이기도 하답니다. ^^


댓글(4)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마노아 2006-10-01 00:3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이 책 생각하고 있어쓴데, 바람돌이님이 선정해 주셨네요. 전 11월 선정도서를 고민하겠습니다. ^^

내이름은김삼순 2006-10-01 01:2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바람돌이님~전 어제 이 작가의 <걸>이란 책을 주문해서 받았어요, 이 책도 끌렸는데 2권이라 비싸요 ㅠ 예전엔 1권 사면 2권 줬던 기억이,, 님의 글을 보니 이 책도 바로 읽고 싶어지잖아요,헤헤~

바람돌이 2006-10-01 01:5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마노아님이 11월 선정하실 분인가요? 제가 선수를 쳐버렸네요. 님의 선정도서 기대할게요. ^^
김삼순님 저는 2권 끼워줄때 샀었어요. 지금은 기간이 끝났나보죠... 어떡해요. ㅠ.ㅠ

진/우맘 2006-10-19 12:0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헉.....언제 10월이 반 넘어 지나갔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