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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내일, 어제의 너와 만난다 1
나나츠키 타카후미 원작, 오타니 노리코 그림, 김시내 옮김 / 위즈덤하우스 / 2017년 10월
평점 :
품절
만약 일본에 청춘물이 없었다면 애니나 출판은 어떻게 되었을까? 죄다 망하지야 않겠지만 쇠락은 불보듯 뻔하다. 그만큼 기반이 탄탄하다. 특히 청춘이 주인공인 학원물은 시대를 불문하고 끊임없이 재생되고 있다. 일종의 로리타 컴플렉스라는 설도 있지만 그보다는 안생에서 가장 부담없는 시기라는 인식이 강하기 때문이다, 라고 나는 생각한다.
<나는 내일, 어제의 너와 만난다>는 전형적인 일본 영 코드를 벗어나지 않고 있다. 전철안에서 우연히 만난 소녀. 한 눈에 반하고 만다. 두근두근. 이 기회를 놓치면 영원히 보지 못할 것 같은데. 용기를 내어 그녀를 쫓아간다. 이윽고 다시 만나게 된다. 흥분된 마음을 가라 앉히고 또박또박 큰소리로.
"전철 안에서 보고 첫눈에 반했습니다."
쇼크. 이런 반전이. 과거 일본의 어떤 소설이나 만화에서도 볼 수 없었던 전개아닌가? 일본에서 남자가 있는 힘껏 처음 만난 여자에게 이런 고백을 할 수 있다니. 아마 일본 독자들은 나보다 더 놀라 뒤로 자빠졌을 것이다. 그리고 흥분했겠지. 야, 이건 물건인데.
그러나 스토리로서는 빵점이다. 산전수전 다 겪고 나서 마지막에서야 나와야 할 말이 첫장에 바로 해버리니. 그렇다면 남은 지면은 뭘로 메꾸지? 그러나 놀라운 반전이 기다리고 있었으니. 쉿, 더 이상은 스포일러 우려가 있어서. 괜히 만화와 영화가 히트친 게 아니다. 젊음은 언제나 설레는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