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레이] 빨강머리 앤 : 35주년 기념 오리지날 무삭제 우리말 추가 더빙 완전판 (8disc) - TV시리즈 AE(1화~50화) + 해설집 16P
타카하타 이사오 감독, 야마다 에이코 외 목소리 / 미라지엔터테인먼트 / 2017년 4월
평점 :
품절


"자신이 원하던 남자 아니가 아니라는 사실을 알게 된 앤. 다시 고아원에 갈 수밖에 없는 사실을 깨닫는다. 마차를 타고 가다 동네 아주머니의 동정섞인 말을 듣고 갑자기 자리에서 일어나 풀밭으로 뛰어간다. 마릴라는 꾸짖는 대신 그저 바라본다. 앤은 잠시 마음을 가다듬는다. 구름이 흘러가는 소리를 들으며."  

 

<빨강머리 앤> 열풍이다. 일본에서 첫 방영된 지 35년이 되었는데도 여전히 리마스터링 블루레이가 출시되는 걸 보면. 단지 애니메이션뿐이 아니다. 지난주 짬을 내어 강남 알라딘과 예스 24 서점을 들렀더닌 앤을 주제로 한 각종 팬시 상품이 선반을 메우고 있었다.

 

앤이 이토록 끈질기게 인기를 끌고 있는 비결은 과연 무엇일까? 우선 소설과 드라마, 만화를 구분할 필요가 있다. 총 10권에 달하는 긴 이야기를 모두 읽은 사람은 드물겠지만 드라마나 애니메이션을 접하지 않는 이들은 드물다. 특히 끊임없이 재잘거리는 넓은 이마의 앤을 모르는 사람들은 거의 없을 것이다.

 

모처럼 마음먹고 처음부터 다시 보고 있다. 재미없으면 보다 말겠다는 각오(?)를 다졌지만 어느새 중반을 달리고 있다. 재미는 물론이고 감동적이다. 이미 열한살의 나이에 철이 들대로 든 앤은 상상 하나로 혹독한 현실을 버틴다. 언제나 최악의 상황을 떠올리며 스스로를 위로하는 앤을 보며 나도 몰래 눈물을 훔친다. 왜 나는 지금 끈을 놓아버리려고만 했는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