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레이] 밀크 : 풀슬립 700장 넘버링 한정판
구스 반 산트 감독, 숀 펜 외 출연 / 다일리컴퍼니 / 201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홍석천이 커밍아웃했을 때 충격은 대단했다. 연예계에서 퇴출된 것은 물론이고 일반 생활도 힘들었다고 한다. 더욱 놀란건 기자회견장에서 보인 그의 태도였다. 마치 큰 죄를 지은 범죄인처럼 연신 굽신거렸다. 아니 홍석천이 무슨 잘못을 했길래? 단지 자긴의 성정체성을 밝힌 것 뿐인데. 시간은 흘러 홍석천은 다시 복권되고 이제는 어엿한 레스토랑 사장으로 번듯한 삶을 살고 있지만 그가 우리사회에 끼친 영향은 미미하기만 하다. 곧 동성애자를 포함한 소수자에 대한 편견이 여전히 강하다.

 

<밀크>는 실화다. 동성애자로 소극적으로 살던 주인공이 주변의 응원에 힘입어 선거에 나선다는 이야기다. 숨어 살 때의 소수자와 정치에 나서는 동성애자는 하늘과 땅 차이다. 모든 시선이 그에게 꽂혀 어떤 말과 행동을 해도 오해를 불러일으킨다. 거칠게 말해 손쉬운 먹잇감이 된다.

 

과연 우리  사회에서도 밀크가 등장할 수 있을까? 의외로 그 시기가 빨리 올지도 모르겠다. 매우 보수적인듯하지만 변화의 물결이 하도 빠르기 때문이다. 문제는 분위기에 의한 변화는 뿌리가 약하다는 점이다. 형식적 민주주의조차 한명의 잘못된 지도자때문에 흔들거리는 경험을 하고 있지 않은가? 수긍하지는 못하더라고 비판은 자제하는 성숙한 태도는 쉽게 자리잡기 힘들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