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원더걸스 - 정규 1집 The Wonder Years
Wonder Girls (원더걸스) 노래 / JYP 엔터테인먼트 / 2007년 9월
평점 :
품절
텔미 선풍이 몰아닥쳤다. 길거리에서는 어디에서나 텔미텔미나 울려퍼졌고 원더걸스가 떳다하면 주변은 일대 아수라장으로 변했다. 학교 축제에 불려온 그들의 노래를 듣기 위해 학생들이 일거에 몰려오는 바람에 압사직전까지 가는 아찔한 광경도 연출되었다.
10년 전 일이다. 지금은 해체되어 사라져버렸지만 원더걸스의 여운은 아직도 강하게 남아 있다. 애써 마음을 차분히 가라앉히고 첫 노래부터 들어본다. 박진영 스타일이 물씬 풍기지만 지금 기준에서 보면 세련미가 떨어진다.
대부분 단순한 펑키 리듬이다. 텔미도 예외가 아니다. 뿅뿅 거리는 전자음악이 아련하게 울려퍼진다. 마지막 곡 아이러니까지 듣고 난 소감은 메가히트는 정말 우연이었구나라는 느낌이 들었다. 실제로 박진영도 텔미가 이렇게 뜰줄 예상하지 못했다고 한다. 곡도 곡이지만 멤버들의 춤이나 노래가 아직 여물지 않았기 때문이다. 미안한 말이지만 원더걸스의 노래실력은 그 이후에도 크게 나아지지 않았다. 지금의 걸그룹, 예를 들어 <여자친구>의 슈주나 은하와 비교하면 한참 떨어진다.
<원더걸스 1집>은 역사적 명반은 아니다. 절판은 되었지만 중고가가 매우 낮게 형성되어 있는 것을 보면 알 수 있다. 앞으로 10년 혹은 20년이 지나도 그 평가는 크게 변하지 않았을 것이다. 그럼에도 원더걸스는 텔미로 엄청난 선풍을 일으키며 대중의 사랑을 받았다. 엔터테인먼트 세계에서는 인기가 곧 진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