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폴라 익스프레스 (1disc)
로버트 저메키스 감독, 톰 행크스 외 목소리 / 워너브라더스 / 2013년 7월
평점 :
품절
<폴라 익스프레스>는 기대만큼의 반응은 얻지 못했다. 스티븐 스틸버그와 톰 행크스라는 이름값이 무색할만큼. 원인은 간단하다. 동작과 표정이 어색해서다. 마치 사이버 인간 '아담'들이 죄다 나와 연기를 하는 느낌이랄까?
어느새 잊혀진 영화를 보계된 계기는 한 라디오 방송에서 주제가를 들으면서부터다. 믿음(Believe)이라는 노래를 들으며 나도 몰래 마음이 움직였다. 노래가 이렇게 좋으니 그렇다면 영화도 배신하지는 않겠지?
역시 동작은 어색했다. 2004년 작품임을 감안하더라도 너무 인조인간들같았다. 그럼에도 이야기는 좋았다. 결국 영화의 주제는 믿음이었다. 산타클로스를 믿는 사람과 그렇지 못한 이들간에는 얼마만큼의 거리가 떨어져 있을까? 멀리서 찾을 필요도 없다. 나는 후자다. 어렸을 때부터 산타 클로스는 내 관심 밖이었다. 문제는 그 어떤 대상에도 믿음을 갖지 못했다는 것이다. 이런 아이는 자라서 회의적인 어른이 된다.
<폴라 익스프레스>는 나같은 삐딱한 인간에게 한 방 날린다. 중요한 건 산타 클로스가 아니야. 사람에 대한 관계에 대한 신뢰지. 그 믿음이 없다면 이다지도 험난한 세상 어떻게 살아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