찹쌀빵, 중국집의 대표 디저트


왜 우리 동네에는 이런 중국식당이 없지?


중국집이 없는 동네를 찾기는 힘들다. 문제는 다 맛집은 아니다. 내가 사는 지역도 마찬가지다. 그나마 먹을 만한 식당이 있었는데 죄다 없어졌다. 혹시 하고 다시 찾아간 곳은 주방장이 바뀌었는지 엉망이었다. 오죽하면 탕수육을 다 먹지 못하고 데워달라고까지 했겠는가? 참고로 나는 직접 방문해서 먹는걸 좋아한다. 집에서 배달해서 먹으면 중국집 특유의 불 맛이 적어지기 때문이다.


아주 가끔 중국음식이 먹고 싶을 때가 있다. 어제가 그랬다. 압구정에 볼일이 있어 들렀다 맛집을 검색해보았다. 여러 후보가운데 아직 한 번도 가보지 못한 가담을 찾았다. 꽤 오랫동안 자리 잡았다고 하는데 왜 나는 몰랐지? 아무튼 점심세트가 있어 주문했다. 참고로 식당에서는 가담정식이라고 부른다. 탕수육은 기본이고 다른 메뉴는 그 때 그 때 바뀐다고 한다. 


내가 간 날을 양장피에 식사로 짜장, 짬뽕, 마파두부덮밥, 냉면 중 선택이 가능했다. 2인 이상 주문이 가능하고 일인당 만 육천 원이다. 강남인 걸 감안하면 비싼 건 아니다. 맛만 좋다면야. 우선 단무지나 양파 외에 짜사이가 반찬으로 나온다, 쟈스민 차와 더불어. 양장피부터 먹었는데 살짝 놀랐다. 흔히 찬 음식이라고 여겼는데 따뜻한 재료도 함께 섞어 있어 속이 편안했다. 겨자는 따로 조절하지는 못하게 아예 무쳐 나왔는데 아랫부분만 그러니 과하다 싶으면 덜어내고 섞으면 된다. 탕수육은 일품이었다. 함께 간 이가 일부 중국식당에서는 부스러기 고기로 조리한다고 하는데 이곳은 살이 다 두툼했다. 자, 이제 남은 건 짜장, 사실 이게 먹고 싶었다. 제대로 된 짜장면을 얼마나 먹고 싶어 했던가? 합격이다. 고소하고 불향이 은은하게 퍼져나온다. 마파덮밥도 함께 먹어 보았는데 의외로 맵다. 맛있는 매운 맛이라고 할까? 중국 특유의 고추기름을 썩 좋아하지 않는데 이곳은 혀에 뒷맛이 오래 남지 않게 산뜻한 맛이었다. 또 한가지 입맛을 당긴건 함께 나온 계란탕. 단순하다면 단순하지만 제대로 맛을 내기 힘든데 일품이었다. 디저트는 찹쌀 튀김빵. 옛 생각이 절로 났다. 


모두 좋았지만 가장 마음에 드는 건 중국음식은 먹고 나면 맛이 있어도 시간이 지나면 왠지 속이 부대끼는데 가담은 그런 증상이 없었다. 맛도 맛이지만 정직한 재료로 성실하게 요리한 덕이 아닌가 싶다. 이런 음식점이 왜 우리 동네엔 없지?


사진 출처 : [존맛][압구정 맛집] 중식당 가담 : 네이버 블로그 (naver.com)


이 글은 해당 업체를 포함한 어떠한 단체나 기관의 후원 없이 썼습니다. 직접 제 돈을 내서 먹어보고 정보차원에서 올리는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