뷔페 식당 문 열자마자 달려가 먹어야 할 고기 


뭘 먹을까보다 먹지 말아야할게 뭔지부터 살펴야


뷔페에 다녀왔다. 자주는 아니지만 갈 때면 늘 주말 저녁이었는데 이번에는 평일 점심이었다. 가짓수는 다소 적지만 재료도 신선하고 무엇보다 가격도 상대적으로 싸다. 시간도 여유 있게 세 시간 반쯤으로 잡혀 있어 서두를 이유도 없었다. 참고로 나는 12시쯤 들어가 오후 1시 30분쯤 나왔다.


자, 이제부터 본론. 뷔페에 다녀오고 나면 늘 드는 후회는 양껏 먹은 것 같은데 정작 제대로 먹지 못한 느낌이다. 게다가 배탈이나 설사라도 나면 괜히 돈 들여 몸만 상했다는 자괴감이 든다. 그렇다면 제대로 뷔페를 즐기려면 어떻게 해여 할까? 일단 뭘 먹을까보다 먹지 말아야할게 뭔지 살펴야 한다. 뷔페는 기본적으로 양껏 푸짐하게 즐기는 것인데 무슨 말? 맞는 말이다. 그러나 제약이 있다. 첫째 시간. 아무리 많이 먹고 싶어도 타임을 정해놓는다. 둘째, 소화력. 이게 더 중요하다. 사람의 배에는 한계가 있다. 물론 조금씩 다르겠지만 한 끼에 먹을 수 있는 양은 정해져있다. 평소와 달리 과식하면 당연히 탈이 나게 마련이다. 그렇다면 과연 어떻게? 포만감을 주는 메뉴를 줄이고 일상에서 잘 먹지 못했던 요리를 먹는 게 정답이다. 곧 뷔페에 대한 기본 공식을 깨는 거다. 양껏 다양하게에서 조금씩 몇 가지 음식만.


이제부터 구체적인 방법을 알려드리겠다. 무엇을 덜어내야 할지. 무엇보다 국물은 무조건 배제하라. 국이 들어가는 순간 배는 포만감에 휩싸인다. 둘째, 면 요리도 멀리하라. 스파게티나 우동, 쌀국수, 짜장은 금물이다. 이런 음식을 먹는 순간 당신은 바로 지지를 외치게 될 것이다. 셋째, 밥을 포함한 탄수화물도 주적이다. 이런 재료는 입에 넣자마자 계속 더 더를 부른다. 괜히 주식이겠는가? 어어 하면서 먹다보면 어느 순간 배를 두들기는 자신을 보게 될 것이다. 요컨대, 밥, 국수, 국물요리는 뷔페의 3대 악이다. 그렇다면 이런 메뉴는 왜 호텔 같은 고급뷔페나 대중적인 곳에서도 빠지지 않는가? 바로 여기에 함정이 있다. 뷔페도 장사를 해야 한다. 모두가 맛난 요리만 쏙쏙 빼먹으면 손해가 나지 않겠는가?


빠지는 게 있다면 더할 것도 있다. 뷔페가면 꼭 먹어야만 하는 음식도 있다. 첫째, 고기. 고기가 왜 괜히 진리겠는가? 특히 소고기가 있다면 무조건 먼저 달려가야 한다. 둘째, 채소. 굳이 뷔페에 가서 채소를 먹어라고 반문하는 사람도 있지만 채소는 맛있는 요리를 계속 먹게 하는 촉진제 역할을 한다. 셋째, 해산물. 철마다 다르겠지만 싱싱한 해산물은 뷔페의 꽃이다. 늘 시세로 책정되기 때문에 뷔페에서 먹는 해산물은 언제나 남는 장사다. 단 초밥보다는 회가 훨씬 더 가성비가 좋다. 찬 음식 먼저, 스프부터, 일식, 양식, 중식, 한식 순서로라는 충고는 그냥 귓등으로 흘려라. 무조건 문 열리자마자 고기부터 집고 채소를 곁들여 서너 접시 먹고 해산물을 곁들이면 그만이다. 다른 음식은 눈길조차 주지 말라. 이 원칙을 지킨다면 뷔페에 가서 실수할 일은 없을 것이다.


* 제가 이용한 식당은 삼성동 보노보노입니다. 이 글은 해당 업체를 포함한 어떠한 단체나 기관의 후원 없이 썼습니다. 직접 먹어보고 정보차원에서 올리는 것입니다.


사진 출처 :  https://blog.naver.com/real_smarty/221996699042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