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듯한 새 건물로 이사한 선지해장국의 원조. 옛 정취가 사라져 아쉽다는 사람들도 있지만 어정쩡한 르메이에르 때보다는 훨씬 좋고 쾌적하다. 


국물 많이, 선지 많이


아이들의 입맛은 부모를 따르게 마련이다. 매주까지는 아니지만 일요일 오전 우리 가족은 종종 해장국을 먹으러 갔다. 대체 왜 그런 음식을? 아버지를 제외하면 아무도 술을 마시지 않았는데. 그렇다고 따지고 자시고 할 수는 없었다. 사주는 사람 마음이니까. 그렇게 찾은 식당이 청진옥이다. 맨 처음 간 기억은 나지 않지만 어린 내 눈에는 그저 허름하고 나이 많은 사람들만 있는 곳이었다. 맛은? 아주 맛있었다는 기억은 없지만 그렇다고 거부감은 없었다. 사실은 밥을 먹고 길 건너편에 있는 도투루에서 파는 코코아가 더 맛있었지만. 조금 나이가 들어서는 커피로 갈아탔다. 지금은 아버님도 안 계시고 청진옥도 철거되어 이사를 가고 또다시 인근으로 옮겼다. 나 또한 이런저런 이유로 발걸음이 뜸해졌다. 


어머님을 모시고 다녀왔다. 현재 장소로 이전하고는 처음이다. 과거 르메이에르 빌딩에 있을 때 가본 게 마지막이니 근 5년이 넘었다. 건물은 낯설었지만 맛은 여전했다. 늘 주문할 때 국물 많이 선지 많이를 요구하는데 어김없이 잘 들어주셨다. 다만 국물이 조금 더 맑아지고 군내도 거의 나지 않았다. 예전에는 살짝 탁하고 고기냄새가 배어 있곤 했는데 살짝 그리우면서 아쉬움이 느껴졌다. 가격은 한 그릇에 만원, 특은 만 이천 원, 모둠수육은 삼만 오천 원이다. 아주 싸다고 할 수는 없지만 양이나 맛을 고려하면 비싼 편은 아니다.


사진 출처 : [서울 맛집] 청진옥 : 네이버 블로그 (naver.com)


* 이 글은 해당 업체를 포함한 어떠한 단체나 기관의 후원 없이 썼습니다. 직접 사서 먹어보고 정보차원에서 올리는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