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전화로 문자가 왔다. 당초 예정했던 백신 접종을 하지 못하게 되었다는 내용이다. 여러 감정이 교차했다. 한 가지 분명한 건 모두 좋지 못한 기분이었다. 사실 얼마나 말도 많고 탈도 있있던가? 어렵사리 동의를 얻어 어머니를 안심시켜드렸는데. 화이자 부족 소식을 들었을 때 설마 했는데 진짜 이런 일이 벌어지다니. 원인은 백신부족. 보다 구체적으로 2차 접종 물량을 댕겨 쓰는 바람에 1차 접종 예약한 사람들이 피해를 보았다.


현 정권에 다시 환멸을 느낀다. 약속을 어긴 게 한두 번이 아니기 때문이다. 게다기 이번엔 생명과 직결되는 백신이다. 확보가 어렵다면 예약을 받지 말았어야 했다. 설령 그랬더라도 사정을 사전에 충분히 설명해야 마땅했다. 접종 일주일을 앞두고 중단해버리다니 형평에도 맞지 않는다. 어떤 지역 분들은 2차 접종까지 완료했는데, 왜? 아무리 좋게 보려고 해도 이해가 안 된다. 모름지기 정책을 펼 때는 사전 검토는 물론이고 사후 검증은 필수다. 


문재인 정부는 이 모든 과정에 실패했다. 우선 백신확보를 섣불리 발표했다. 마치 바로 들여올 수 있는 것처럼 국민들을 호도했다. 둘째, 부족한 상황을 정직하게 말하지 않았다. 당장 접종할 백신이 없는 지경에 이르러서도 자신감만 내비쳤다. 허장성세다. 셋째, 지도자의 사과가 없다. 이점이 가장 짜증난다. 현 정권은 자신들이 잘못 판단한 정책에 대해 진심으로 고개를 숙이지 않는다. 과거 보수정권은 형식적이나마 고개를 숙였다. 왜 차이가 나는가? 사죄가 곧 자신들의 몰락이라는 두려움이 큰 탓이다. 달리 말하면 그만큼 무능하다는 말이다. 실력 있는 사람은 모든 조건을 검토하고 실행했더라도 잘못이 발생하면 사과하고 바로 문제를 파악하여 해결할 줄 안다. 


5월 10일 문재인 대통령은 취임 4주년 기자회견을 한다. 기대하지 않는다. 미리 내놓은 자화자찬 자료를 보면 안 봐도 뻔하다. 또 희망고문만 하겠지. 어떤 말을 해도 상관없지만 제발 거짓말은 하지 말아주시기 바란다. 그나저나 어머니는 또 어떻게 설득할까? 나 스스로도 자신이 없는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