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시간  이상 줄을 서야만 먹을 수 있었다는 필동면옥 평양냉면

지금은 그 정도는 아니지만 여전히 손님들이 많다


Second Best


냉면을 좋아하는 사람은 맛있는 면을 먹기 위해 전국을 돌아다닌다고 한다. 나는 당연히 그 정도는 아니다. 내게 냉면은 오로지 회냉면이다. 꾸준히 찾는 곳도 오로지 오장동 함흥냉면집뿐이다. 물냉면은 한여름에 인스턴트 면을 사서 가끔 먹는 정도다. 


그러나 이빨이 빠지면서, 정확하게는 앞니 아래가 절반 정도 부러져 아예 뽑고 새 이를 심는 작업 중이다, 당분간 매운 음식은 절대 금물이다. 꿩대신 닭이라고 물냉면집을 찾았다. 처음 간곳은 진미평양냉면. 분위기가 어수선하고 초행이라 찾기 어려웠다는 점 빼고는 만점이었다. 육수와 면 모두 합격. 


오늘은 필동면옥을 들렀다. 일이 있어 근처에 간 김에 그럼 물냉면을 먹어볼까라는 마음이 들었다. 다행히 오후 3시 넘어 도착해서 한가했다. 물론 손님들이 아예 없지는 않았다. 겉모습은 진미냉면과 다를 바 없었는데 육수를 먼저 쭉 들이키자마자 확연히 차이가 났다. 한마디로 육향이 강했다. 개인의 취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나는 맑은 쪽이 더 맞았다. 면도 쫄깃함이 덜했다. 메밀을 약 70퍼센트 정도로 하고 섞어 만들었다고 하는데 메밀향이 강하지는 않았다. 식초와 겨자를 넣고 풀어서 다시 먹어보니 익숙한 맛이었다. 언제 어디서 먹어봤더라? 아, 인스턴트 냉면. 물론 필동면옥은 직접 육수를 내고 면을 뽑으니 인스턴트일리는 없다. 그만큼 표준에 가까운 냉면이라는 뜻이겠지. 개성은 덜하지만 무난하게 먹을 수 있는 냉면이었다. 본격적으로(?) 물냉면을 먹겠다고 온 두 번째 가게니 Second Best라고 할 수 있겠다. 


참고로 단독건물이라 깔끔하고 인테리어도 옛스러우면서도 구질구질하지 않아 진미냉면집과는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로 좋았다. 내 입맛에 더 맞았더라면 만 이천 원이 아깝지 않을 텐데. 물론 필동면옥 맛을 더 좋아하는 분들도 많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