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의 미라곤 도무지 찾아볼 수 없는 연세 우유콘 


이거 먹으면 연대 가나요?


지금도 그런지 모르겠지만 내가 학교 다닐 때는 생활협동조합이 있었다. 입학할 때 얼마를 내면 졸업할 무렵 몇 배인가를 불려 돌려줬다. 금액은 그다지 크지 않았지만 우리가 모은 돈으로 투자한 것 같아 괜히 뿌듯했다. 용도는 주로 매점이었던 것으로 알고 있다. 초중고뿐 아니라 대학에도 조합이 있다. 전해 듣기로는 연세대에도 있다. 매우 다양한 분야에서 할용하고 있다. 문구류는 물론이고 의류까지.


동네 슈퍼에 들렀다 연세 우유콘을 발견했다. 연세대학교 로고가 크게 박힌 아이스크림이었다. 라벨리라는 회사에서 만든 것으로 보아 조합 상품은 아닌 듯하다. 그러나 연세우유도 유명하니 왠지 믿음이 갔다. 시험 삼아 두 개를 사서 먹어보았는데 맛은 딱 예상대로였다. 곧 다른 가공물 없이 오로지 바닐라 천지였다. 꼭지 부분의 초콜릿을 제외하고는 매우 심플한 아이스크림이었다. 역설적으로 그래서 더 마음에 들었다. 요즘엔에 온갖 맛이 다 나오니 신선한 우유 맛이 더 그리웠기 때문이다. 다만 아쉬운 점은 가격이다. 1개당 천 팔백 원이니 꽤 비싸다. 선전기간이라 천 이백 원에 먹을 수 있었지만 계속 유지될지는 의문이다. 그럼에도 인기가 있을 듯싶다. 맛을 떠나 명문대를 선호하는 우리나라 분위기를 보면 자식들에게 연세 우유콘만 계속 사다줄지도. 그걸 노려서인지 연세대 마크가 무지무지 크다.


GS 연세우유콘 먹어봄 : 네이버 블로그 (naver.com)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