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온 삶을 돌이켜 본다는 건 죽을 날이 멀지 않았음을 의미한다. 적어도 새로운 인생을 꿈꾸기에는 늦었다는 소리다. 한 가지 분명한 건 자신만의 철학이 생긴다. 무리하지 말고 순리대로 되도록 양지바른 길로, 가 나의 좌우명이 되었다. 서둘러서 득을 본 경우가 거의 없다는 걸 깨닫는데 꽤 오랜 시간이 걸렸다. 적어도 30년 가까이는 악착같이 살았다. 누구나 그래야 하는 줄 알았다. 그러나 슬그머니 그 끈을 놓고 보니 삶은 의의로 잘 풀려나갔다. 당장 큰 일이 날 줄 알았는데. 양지 바른 길Sunny side of street의 노래가사처럼 근심이나 걱정은 문고리에 걸어두고 인생이라는 무대에 나왔을 때는 무슨 수를 쓰더라도 가벼운 마음으로 즐겨야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