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터리가 빵빵하고 주파수를 잘 잡는다


휴대폰은 엄청난 발명이다. 너무나 익숙해 그 위대함을 체감하지 못하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한마디로 블랙홀이었다. 곰곰이 생각해 보시라. 휴대전화 이전에 얼마나 많은 제품들이 제각각의 기능으로 팔리고 있었는지를. 녹음기, 라디오, 시계, 유에스비, 카메라 등등. 그 출발은 아이팟이었다. 음악을 파일로 저장하여 들을 수 있는 엠피쓰리였다. 애플은 이 단순한 기능을 감각적인 상품으로 탈바꿈시켰다. 만약 성공을 하지 못했다며 아이폰은 탄생하지 않았으리라. 그랬다면 우리는 여전히 노이카나 블랙배리 혹은 애니콜에서 벗어나지 못했을 것이다.


추억에나 머물고 있을 것 같던 엠피쓰리 플레이어를 찾아 쓰는 사람들이 있다. 나도 그 중 한명이다. 수백곡 이상의 음악을 담아 들을 수 있다는 매력은 여전히 유효하다. 내 첫 시작은 아이리버였다. 친척 걸 물려받았는데 꽤 쓸 만했다. 한번인가 고장이 나서 수리를 하고 잘 사용하다 다시 돌려달라는 말에 미련 없이 주었다. 사실 바꾸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았다. 여러 고민 끝에 선택한 건 필립스였다. 네모난 사이즈가 마음에 들었고 무엇보다 음질이 좋았다. 평생 함께 할 줄 알았는데 두서너 번 정비센터를 오고가다 수명을 다하고 말았다. 충격이 채 가시기도 전에 새로운 친구를 사귀었다. 소니. 정말 대단한 벗이었다. 내 손을 거의 벗어나지 않고 잘 지내다가 그만 잃어버리고 말았다. 아직도 그 순간이 생생하다. 치과치료를 마치고 나오다 합정역 출입구 안에서 사람들에 밀리다 생이별을 했다. 오호 통제라. 같은 기종을 구하려고 했으나 이미 단종, 울며 겨자 먹기로 비슷한 유형의 아이오디오 세븐을 구입했다. 사실 처음부터 미심쩍었다. 디자인은 세련되었지만 라디오 주파수도 잘 맞지 않고 배터리도 쉽게 닳았다. 아니나 다를까, 1년이 지나자마자 성능이 부쩍 떨어지더니 완충을 고도 고작 10분을 넘기지 못하고 말았다.


아테나 위크는 다섯 번째 만난 동반자다. 아직 일주일을 채 사용하지 않아 정확한 평가는 어렵다. 그러나 한 가지 확실한 건 배터리가 빵빵하다. 위크라는 말에서 알 수 있듯이 풀로 충전하면 일주일을 쓸 수 있다고 한다. 실험을 해보지 않아 모르겠지만 한 번에 대여섯 시간은 거뜬하다. 게다가 주파수도 잘 잡아낸다. 사실 엠피쓰리 플레이어는 음악감상 외에도 라디오 청취나 음성 녹음 또한 중요한 기능이다. 특히 어학용으로 구입한 사람에게는 필수적이다. 듣기는 물론 녹음도 가능하기 때문이다. 게다가 스피커도 내장되어 있어 내가 녹음한 소리를 직접 듣고 수정이 가능하다. 가격은 판매처마다 다르지만 3만 원대 초반이다.  


* 이 글은 해당 업체를 포함한 어떠한 단체나 기관의 후원 없이 썼습니다. 직접 사서 용해보고 정보차원에서 올리는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