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케이 마담


올해 들어 가장 최근에 극장에 간 것은 1월이었다. 파바로티 다큐 영화를 본 게 마지막이었다. 일 년에 최소 10번 이상 영화관에 가는 나로서는 갑갑할 노릇이었다. 이렇게는 도저히 살 수 없다는 생각에 예매를 했다. 꽤 오랫동안 코로나 19가 잠잠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갑자기(?) 확진자 수가 늘기 시작하더니 하루에 세자리는 기본이 되었다. 고민에 빠졌다. 갈 것인가. 말 것인가? 선택은 예스였다. 앞으로는 아예 극장에 가지 못할지도 모른다는 두려움 때문이었다. 정말 유럽처럼 도시 자체가 봉쇄되는 날이 올지도 모른다.


선택한 영화는 오케이 마담. 국제수사도 함께 고려했는데 조금 더 빠르게 보고 싶다는 마음에. 결국 내 판단이 옳았다. 국제수사는 개봉이 연기되었다. 극장 안은 손에 꼽을 만큼 관객이 적었다. 다들 마스크로 무장한 채 잔뜩 긴장하고 있는 게 내게도 전달되었다. 그래. 어쩌면 마지막으로 보게 되는 광경일지도 모르니 지금 이 순간만큼은 즐기자.


영천시장에서 꽈배기 장사를 하는 미영, 남편 석환은 인근에서 전파상을 운영한다. 가난하지만 하나뿐인 딸과 행복하게 살아가는 그들에게 하와의 여행이라는 행운이 등장한다. 한 음료회사의 병뚜껑 챌린지에 당첨된 것이다. 우여곡절 끝에 드디어 비행기에 오르고 난생처음 이국의 바닷가를 거닐 생각에 들뜨는데. 


설정이나 줄거리는 매우 즐거웠으나 아쉬움도 컸다. 한마디로 돈을 좀 더 들였더라면 그야말로 제대로 된 블록버스터가 되었을 텐데. 주 무대가 비행기 안이라는 점도 다소 답답했다. 물론 평소 잘 알지 못했던 화물 공간이나 승무원들의 휴식 공간, 짐 싣는 곳 위의 좁은 틈새를 발견하는 재미는 있었지만. 스토리도 재치 있게 잘 짜여지기는 했지만 반전이 너무 심해 집중하기가 어려웠다. 또한 캐릭터들을 제대로 살리는 데도 실패했다. 북한군 스파이로 나오는 이상윤이나 이선빈도 밋밋했다. 도리어 승무원을 연기한 배정남이 조연 중에서는 가장 돋보였다. 의외로 코믹연기에 잘 어울리는 다양한 표정이었다. 정작 주연인 엄정화와 박성웅이 주눅이 들 정도로. 한 가지 성과가 있다면 액션인데, 조금 더 길게 그리고 박진감 있게 묘사했으면 어땠을까라는 생각이 든다. 그나저나 이렇게라도 영화관 공기를 쐰게 어디인가? 아, 나도 가고 싶다, 하와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