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배우 김수하씨 


No Day But TODAY


뮤지컬 <렌트>를 관람했다. 미미 역을 한 김수하씨에 반해서였다. 우연히 한 라디오 프로그램에 나와 아웃 투 나잇을 부르는 걸 듣고 어머 이건 꼭 봐야해라는 마음이 생겼다. 가는 길이 평탄치 않았다. 오락가락하는 날씨 탓에 과연 제 시간에 도착할 수 있을까 걱정이 되었는데 다행히. 때가 때인지라 이런 저런 절차를 거치고 입장을 했는데, 정직하게 말해 깜짝 놀랐다. 그야말로 만원. 그러나 사회적 거리두기는 전혀 이루어지지 않고 있었다. 객석도 예전과 같았다. 게다가 내 옆에는 한 덩치하는 친구가 앉는 바람에 몇 번이나 맨 살이 부딪쳤다. 그나마 이 공연의 옥에 티는 이게 전부였다. 


푸치니의 <라보엠>을 차용한 <렌트>는 장소만 뉴욕으로 바뀐 것이 아니었다. 음악 전체에 힘이 있었고 가녀린 미미가 강인한 여전사로 변해 있었다. 원작자 조나단 라슨의 덕이 컸다. 정작 본인은 개막을 보지 못했으나 이렇게 오래오래 사랑받고 있다. 김수하에 집중하느라 다른 역은 상대적으로 띄엄띄엄 보았지만 그럼에도 엔젤 역의 김호영은 빛이 났다. 거의 준주연이라 할 만큼 대사나 노래가 많은 탓도 있었지만 무대에 등장하기만 해도 극 전체를 휘어잡는 매력이 장난 아니었다. <렌트>의 같은 역으로 데뷔를 했으니 애착이 더 크기 때문이기도 하겠다. 로저를 연기한 장지후씨도 빛이 났다. 일단 뮤지컬 배우가 키가 크다는 점이 이렇게 큰 장기인줄을 제대로 알았다. 2층 중간쯤 자리에서 보았는데도 시원시원하게 눈에 잘 들어왔다. 물론 노래도 잘하고 무엇보다 연기가 인상 깊었다. 스스로에게 화를 내기보다 슬픔이 잠겨있는 대사들이 제대로 전달되었다. 다른 배역들도 모두 칭찬받을 만하다. 일종의 앙상블 배우들은 받쳐주는 역할밖에 하지 못하는데 <렌트>는 이들에게도 일정한 지분을 줘서 각자의 개성이 잘 드러났다. 장소는 디큐브 아트센터이고 공연은 8월 23일까지 이어진다.   


사진 출처 : 이데일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