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불시착 일본 넷플릭스 


드라마에 빠져 시간 가는 줄 모르는 사람은 아니다. 끝까지 본 것도 손에 꼽을 정도다. 특히 군인들이 나오는 경우는. <사랑의 불시착>을 모두 보았다. 한 번에 다 시청한 것은 아니고 일주일에 걸쳐 보았다. 이유는 일본발 태풍 때문이었다. 습관처럼 하루에 한번은 야후재팬에 들어가는데 거의 매일 빠짐없이 이 드라마가 언급되었다. 물론 우리나라에서도 인기가 있었지만 이 정도는 아니었다. 심지어 수십 번을 반복해서 보는 시청자도 있다고 한다. 과연 왜 그런지 호기심이 일어 넷플릭스를 클릭했다. 


전부 다 본 소감은 정직하게 말해 아주 잘 만든 드라마는 아니었다. 우리에게는 익숙한 막장 요소를 북한을 배경으로 잘 버무렸다고나 할까? 그러나 일본인들 시각에서 보면 새로웠을 것 같다. 북한 속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이 등장하는 드라마는 매우 드물었기 때문이다. 물론 결정적인 원인은 현빈과 손예진때문이겠지만. 이 둘은 기존의 정형화된 로맨스를 벗어나 남자는 여자를 간섭하지 않되 보호하고 여자는 사랑하되 의존하지 않는 독립적인 역할을 연기했다. 우리에게는 어느 정도 익숙해진 캐릭터지만 일본인들에게는 매우 낯설었던 듯싶다. 여하튼 잘 봤습니다.


덧붙이는 말


이 드라마를 보며 두서너 번 울컥했다. 그 중 가장 인상적인 장면은 두 남녀의 애절한 사랑씬이 아니라 여자들의 우정을 드러낸 장면이었다. 보위부(우리의 인기부)에 끌려간 남편 때문에 잠을 이루지 못하는 간부 부인의 집에 동네 사람들이 먹을거리며 땔감을 가지고 하나둘씩 등장하는 순간 눈시울이 시큰했다. 분명히 누군가 감시를 하고 있고 적발되면 곤욕을 치른다는 걸 뻔히 알면서도 알음알음 모이는 걸 보며 북한도 사람 사는 곳임을 실감했다. 그들 처지에서는 남한을 그렇게 볼지도 모르겠지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