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 라두 루푸 - 데카 솔로 레코딩 전집 [10CD]
베토벤 (Ludwig Van Beethoven) 외 작곡, 로렌스 포스터 (Lawrence / Decca / 2010년 5월
평점 :
품절


아무리 클래시컬 음악 애호가라 할지라도 녹음된 곡을 듣고 바로 지휘자나 연주자를 맞추기는 어렵다. 굳이 이름에 쏠려 헛된 허세를 부릴 필요가 없다는 말이다. 그러나 엉터리 연주를 들으면 바로 알아채기 마련이다. 실제로 예술의 전당에서 이런 일이 있었다. 유명 악단이라고 해서 불러왔는데 실력이 형편없었다. 객석 중의 누군가가 불평을 제기했기 때문에 드러난 사건이다. 


라두 루푸는 자신만의 스타일이 있는 피아니스트다. 매우 선명하고 강하게 건반을 두들긴다. 누군가는 이런 스타일을 싫어할지도 모르겠지만, 쇼핑 추종자들이 그렇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강렬한 쾌감을 느낀다. 그만큼 연주자의 혼이 직접 전달되기 때문이다.


데카의 솔로 레코딩은 라두 루푸가 어느새 대가가 되었음을 인정받음 음반 모음집이다. 이른바 슈베르트 스페셜리트스라고 불리지만 다른 음반도 좋다. 베토벤, 슈만, 브람스 등 일관성은 없지만 오로지 솔로 연주라는 희소성이 이 모음을 돋보이게 한다. 게다가 예외적으로 리즈 콩쿠르 우승 이후 녹음한 베토벤 피아노 협주곡 3번이 담겨 있어 기록으로서의 가치도 크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