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 - 죽음의 바이러스
김성수 감독, 장혁 외 출연 / CJ 엔터테인먼트 / 2013년 12월
평점 :
품절


코로나 19로 새삼 각광받는 영화가 있다. 감기다. 2013년 개봉 당시 흥행성적도 좋지 않았고 평가도 나빴다. 억지 설정에 극단적인 상황이 반복된다는 이유였다. 그러나 지금 와서 보니 지나칠 정도로 현실적이다. 예를 들어 원래 인간 간에 감염되지 않는다는 조류 독감이 변이를 일으키고 한 사람이 걸리면 집단에 기하급수적으로 커지고 급기야는 지역봉쇄까지 해야 한다는 건 엄연한 사실 아닌가? 


우리나라는 다행히 초기에 강력한 검사와 감염원 추적으로 도시폐쇄까지 가지는 않았지만 현재 유렵의 여러 나라들은 실제로 그런 일이 벌어지고 있다. 또한 초기 우한에서는 길을 가다 의식을 잃고 쓰러지거나 피를 토하는 일들이 심심치 않게 벌어졌다. 물론 영화다 보니 압축적으로 상황을 설명하다보니 과정은 있을 수밖에 없다. 그럼에도 비말에 의해 바이러스가 전파되는 과정은 홍보영상으로 써도 될 만큼 충실했다. 다만 아쉽다면 마지막 해피엔딩. 현실적으로 항체보균자를 찾아 바로 치료약을 개발한다는 건 억지였다. 차라리 비극으로 마무리를 했다면 저주받은 걸작이 될 뻔 했다.


덧붙이는 말


이 영화의 한 가지 수확은 배우 수애다. 푼수끼있는 싱글맘 의사 역을 맡았는데 의외로 잘 어울렸다. 평소 깐깐하고 차분한 스타일만 맡아 다소 질리는 느낌이 있었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확실한건 정말 이쁘다. 다시금 깨달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