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농연에서 만드는 추억의 건빵


당연히 별사탕도 들어 있다 


군대에 다녀온 분이라면 다들 건빵에 대한 추억 하나쯤은 가지고 있을 것이다. 내게도 있다. 사회에 있을 때는 거저 줘도 안 먹었는데 입소하자마자 완전히 입맛이 바뀌었다. 보충대에서도 나눠준 것 같은데 기억이 전혀 없고 신병훈련소 때는 뚜렷이 떠오른다. 보급 받은 건빵은 그날 모두 먹어야 하는데 원칙인데 워낙 딱딱하고 양도 많아 남기게 마련이다. 다음 받을 때까지 기다릴 수 없어 남은 건빵은 관물대 구석에 짱박아 두곤 했다. 그러나 일석점호 시간에 매번 뺏기곤 했다. 얼차려는 덤이었다. 그 땐 그게 참 야속했다. 희한한 건 이런 아쉬움은 자대에 가면서 슬슬 옅어지다가 상병쯤 되면 사회인이었을 때와 똑같은 현상이 나타난다. 아, 이걸 뭐 매번 주냐, 야 신병 너나 먹어라, 하고 던져준다.


갑자기 건빵이 먹고 싶어졌다. 아쉬운 대로 동네 마트에서 하나 사왔다. 먹긴 먹었는데 그 맛이 아니다. 뻑뻑한 느낌을 없애려고 튀기는 바람에 고유의 느낌이 전혀 없었다. 곧 너무 부드러웠다. 인터넷을 뒤져보니 비슷한 맛을 낸다고 선전하는 것이 몇 몇 있었다. 문제는 단가가 싸서 대량으로 주문할 수밖에 없었다. 아니 그냥 옛 정이 떠올라 먹고 싶었던 거지, 주식처럼 섭취할 생각은 전혀 없었는데,


이마트에서 <추억의 건빵>을 발견했다. 봉투부터 고전적이라 호감이 갔다. 건빵도 적당히 퍽퍽해서 마음에 들었다. 절로 우유와 함께 먹고 싶은 맛이었다. 그러나 무엇보다 기뻤던 것 별사탕. 별별 소문의 진원지라 더욱 흥미를 유발하곤 했는데. 흉내만 낸 것이 아니라 꽤 큰 비닐봉투 안에 무려 열 한 개가 들어있다. 참고로 색깔도 군대에서처럼 모두 하얗다. 예전 같으면 금세 한 봉지 비울 텐데, 입맛이 변했는지 아니면 늙었는지 조금씩 조금씩 나눠 먹었다. 그래도 과자를 거의 입에 대지 않던 내게는 놀라운 사건이었다. 다음에 마트에 들릴 일이 생기면 대여섯 개 구입해서 절반 정도는 어머니께 드리고 싶다. 참고로 개당 가격은 950원. 


* 이 글은 해당 업체를 포함한 어떠한 단체나 기관의 후원 없이 썼습니다. 직접 먹어보고 정보차원에서 올리는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