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이더맨 : 뉴 유니버스
밥 퍼시게티 외 감독, 샤메익 무어 외 목소리 / 소니픽쳐스 / 2019년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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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야흐로 영웅 전성기다. 특수효과 기술의 눈부신 발달이 한몫했다. 곧 영화로 구현이 어려운 장면이 거의 없어지고 있다. 히어로물은 딱 들어맞는 장르다. 아이들은 물론 어렸을 적 친숙했던 등장인물이 연이어 나오는데 안보고 배길 장사가 있나? 게다가 영웅들끼리 이합집산하면서 싸움까지 벌인다. 춘추전국시대 저리가라다. 


스파이더맨은 영웅물 가운데에서도 독특하다. 우선 주인공이 청소년이다. 슈퍼맨이나 배트맨 혹은 아이언맨처럼 중후한 아저씨가 아니다. 그래서 실수도 많이 하고 또 엉뚱하기도 하다. 여러 변종이 가능하다는 말이다. 


<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는 애니판이다. 실사 영화와 다른 점이라면 흑인을 전면에 내세웠다는 점이다. 물론 또 다른 스파이더맨이라는 장치를 내세워 일본 여학생까지 동원하지만 여하튼 중심은 백인이 아니다. 설정만 파격적인 게 아니다. 만화의 상상력을 극대화한 화면 분할과 특수 장치가 관객들의 혼을 쏙 빼놓는다. 마치 손가락으로 웹툰 만화를 휙휙 넘기는 것처럼 스피드도 넘친다. 


이 영화는 유니버스 2가 나오지 않을까 기대할 정도로 성공적이다. 그 성과는 아카데미에서도 입증이 되었다. 한 가지 아쉽다면 극장 관객 동원력이다. 우리나라에서는 70만 명을 살짝 넘었는데, 만화영화치고는 괜찮은 흥행이지만 작품 완성도를 생각하면 한참 미치지 못한다. 더욱 많은 사람들이 이 영화의 진가를 알게 되기를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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